한진,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사격…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 'SWOOPPING'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진,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사격…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 'SWOOPPING' 개시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4.01.1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집하에서부터 서류 발급, 현지 핸들링, 행사 종료 후 리턴까지 전 과정 수행
원클릭 글로벌과의 연계 통해 별도 계약 절차 없이 적은 수량 빠르게 대응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한진이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 'SWOOPPING'을 16일 론칭했다. ⓒ 한진
한진이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 'SWOOPPING'을 16일 론칭했다. ⓒ 한진

한진이 K패션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를 16일 론칭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SWOOPPING'(숩핑)은 패션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명칭은 기존 'SWOOP'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SWOOPPING'은 해외 B2C 판매, 샘플 발송용 중소형 화물을 비롯해 해외 팝업행사 등 대형 화물까지 다양하게 다룬다.

회사 측은 한진의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국제 특송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과의 연계를 통해 별도 계약절차 없이 적은 수량의 화물도 빠르고 저렴하게 발송할 수 있어 중소 패션 브랜드에게도 호응이 높다고 전했다.

특히 'SWOOPPING'을 이용하면 물류 전문가가 브랜드의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시 △국내 집하 △까르네(carnet) 발급 △수출 및 현지 핸들링 △재수입 △화물 리턴까지 책임짐으로써 물류에 관한한 복잡한 고민을 크게 덜 수 있다.

이 같은 형태로 'SWOOP'은 지난해 11월 일본 도쿄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 참여하는 국내 22곳의 패션브랜드들의 전시 물류를 수행한 바 있다.  

상품들이 행사장에서 최상의 상태로 보여질 수 있도록 패킹부터 행사 전날에 맞춘 적시 배송을 수행함은 물론, 행사 종료 후 한국 재반입까지 운송 전 과정을 진행했다. 

한진은 론칭 첫해인 올해 연말까지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패션 팝업 행사 및 전시회 물류에 대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