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 3사, ‘갤럭시 S24’ 사전예약 잡아라…‘AI+AI’부터 ‘이강인 굿즈·1억 경품’까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통 3사, ‘갤럭시 S24’ 사전예약 잡아라…‘AI+AI’부터 ‘이강인 굿즈·1억 경품’까지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4.01.1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자사 AI 에이닷과 AI 스마트폰 S24 시리즈 ‘시너지’ 앞세워
KT, 자사 모델 이강인 선수 앞세운 ‘스포츠 특화’ 경품 고객 ‘이목’ 집중
LG유플러스, 초호화 경품 더해 이통3사 중 유일하게 ‘라이브 방송’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시리즈가 갤럭시 언팩 2024를 통해 공개됐다. 동시에 국내에서 오는 19일부터 사전판매, 31일부터 전세계 순차 출시가 확정됐다. 이통 3사가 갤럭시 S24 출시에 발맞춰 사전예약에 나선 가운데, 각 사의 특성을 살린 할인과 경품 혜택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SK텔레콤은 자사의 AI를 내세워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와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한편, KT는 이강인 선수 모델 기용에 따라 스포츠 팬들의 구미를 당기게 하는 관련 굿즈를 경품으로 선별했다. LG유플러스는 1억 원 상당의 호화 경품을 준비해 눈길을 끈다.

 

SK텔레콤, A.(에이닷)과 AI의 스마트폰의 만남


SK텔레콤이 갤럭시 S24 사전 예약 시 다양한 경품 혜택을 증정한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갤럭시 S24 사전 예약 시 다양한 경품 혜택을 증정한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에서 개발한 AI.(에이닷)과 국내 최초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와의 케미스트리를 내세웠다. 이미 아이폰에 적용돼 AI 관련 기능을 활발하게 제공 중인 에이닷과 S24 간 상호 시너지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우선 에이닷이 제공하는 AI가 사용자의 음악 취향을 분석해 AI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하는 기능과 사용자만의 고유 프로필을 만들어주는 AI 프로필 기능, 웨어러블 디바이스 없이도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분석하고 기상을 도와주는 기능이 눈에 띈다.

다만 아이폰에 제공 중인 통화 요약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SK 관계자는 이와 관련, “에이닷을 통해 아이폰에서 제공 중인 ‘통화 요약 기능’과 갤럭시 S24 시리즈의 ‘실시간 통역 서비스’와의 접목은 제공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전해왔다.

앞에서 서술한 AI 기능은 사용 가능하나 실시간 통역 내용을 텍스트로 기록하고 요약하는 기능을 기대했을 고객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이 남을 것으로 보인다. 대신 S24 시리즈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본 음성 녹음 기능을 통해 텍스트 변환을 제공,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용도에 맞춰 효율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새해 행운카드’ 프로모션을 통해 갤럭시 S24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 원 수준의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2월 8일까지다.

해당 프로모션에서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300만 원, 6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200만 원, 8명) △롯데 상품권(200만 원, 6명) △약손명가 피부관리 체험권(150만 원, 8명) △버킷스토어 골프 쇼핑몰 상품권(100만 원, 10명) △교보문고 기프트카드(50만 원, 10명) 등을 선물한다.

또한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을 방문해 갤럭시 S24를 사전예약 후 개통하는 고객 총 2424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정판 경품과 아메리카노 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정판 경품은 △스투시x비츠 스튜디오 무선 헤드폰(10명) △나이키 에어 조던1 레트로 하이 OG 트래비스 스캇(4명) △슈프림x제이콥&CO 로고 링크 브레이슬릿(10명) △젠틀 몬스터x메종 마르지엘라 선글라스(16명) 등으로 구성되며, 쿠폰은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 쿠폰(2384명)이다.

 

KT, 이강인 선수 사인에 삼성+삼성까지 더블 혜택!


KT가 19일부터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접수한다. ⓒ KT
KT가 19일부터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접수한다. ⓒ KT

KT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선수와 후원 재계약을 통해 자사 모델로 선정했다. S24 시리즈 출시에 맞춰 한창 주가를 올리며 상승세를 달리는 이강인 선수의 친필 사인과 축구 경기 티켓 등 ‘스포츠’ 특화 경품과 함께 삼성전자 가전 제품을 내세우며 KT만의 매력으로 고객 공략에 나섰다.

우선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축구선수 이강인 소속팀 친필 사인 유니폼(10명) △축구 국가대표 A매치 태국전 티켓(240명, 1인 2매)을 제공한다.

더불어 갤럭시 S24 시리즈를 개통하고 결합한 다른 가족원이 삼성 휴대폰을 추가로 개통할 경우 △영화 예매권(2000명, 1인 4매) △75인치 삼성 TV(6명) △비스포크 에어드레서(6명) △비스포크 청소기(12명)를 추첨으로 준다.

추첨이 아닌 사전예약 구매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혜택의 경우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워치6 시리즈 10만 원 할인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50% 할인쿠폰 △갤럭시 S24 시리즈 브랜드 콜라보 액세서리 30% 할인쿠폰 △Microsoft 365 Basic 6개월 체험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추가 3개월 30% 할인이 제공된다. 

기존에 삼성전자 제품을 애용해 오던 고객과 이강인 선수에 대한 관심을 가진 고객이라면 이번 KT의 갤럭시S S24 사전예약 구매 혜택에 충분히 구미가 당길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 1억 원 상당의 ‘역대급 초호화 경품’


LG유플러스가 갤럭시 S24 출시와 함께 1억 원 상당의 경품을 준비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갤럭시 S24 출시와 함께 1억 원 상당의 경품을 준비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이번 갤럭시 S24 사전예약과 함께 무려 1억 원 상당의 역대급 초호화 경품을 내걸었다. 

LG유플러스가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경품은 △셀린느 미디엄 아바 트리옹프백(1명) △샤넬 코코크러쉬 링(1명)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스파(10명)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11명) 등이다. 

또한 사전예약 후 신용카드 선결제 시 캐시백 혜택(7만 원)과 단말기 할인 쿠폰(5만 원)도 제공한다. 토스 앱에서도 유플러스닷컴과 동일하게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고객의 이목을 끄는 것은 경품뿐만이 아니다. 

이통 3사 중 유일하게 라이브커머스를 진행, ‘유플러스LIVE’를 통해 갤럭시 S24 기능과 자사의 사전예약 혜택을 다룰 예정이다.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총 10회 편성, AI 스마트폰 S24 시리즈의 기능 및 활용 예시 설명에 나선 본격적인 LG유플러스의 각오가 남다르다. 

방송에서는 배우 이이경을 비롯해 개그우먼 이은지, 방송인 황광희, IT유튜버 서울리안 등 셀럽이 대거 출연해 사전예약 붐을 조성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20일 12시 방송에는 삼성전자가 중점적으로 홍보하는 갤럭시 S24의 ‘실시간 통역’ 등 주요 AI 기능을 시연한다. 이를 위해 외국인을 섭외한 것으로 알려지며 실생활에서 ‘실시간 통역’ 기능을 얼마나 활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