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아주대와 글로벌 인재양성·공동연구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GC녹십자, 아주대와 글로벌 인재양성·공동연구 ‘맞손’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1.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김용운 GC녹십자 인재경영실장(왼쪽)과 김경래 아주대 부총장(오른쪽)이 MOU를 체결하고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GC녹십자

GC녹십자는 아주대학교와 첨단바이오헬스분야 혁신인재양성 및 학술·연구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GC녹십자는 아주대학교가 올해 신설을 추진하는 ‘첨단바이오융합대학’의 바이오헬스 분야 첨단 융합연구와 보스턴 C&D(Connect & Development) 인큐베이션 센터형 산학협력 모델을 활용해 선제적인 글로벌 인재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혈액제제 알리글로 허가 획득을 받은 데 이어 글로벌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혁신인재양성을 위한 3, 4학년 학생 대상 학점연계형 실무현장교육 △학부 4학년 졸업대상 취업연계형 인턴십 지원 △석·박사 대학원생의 공동연구노트 경진대회 △산업체 수요 맞춤형 산학협력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협력 △양 기관 공동 연구개발 및 산업체 기술자문 세미나, 연구발표회, 초청강연 등의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김용운 GC녹십자 인재경영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차세대 바이오헬스산업 분야를 이끌어갈 미래인재육성과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GC녹십자는 실무현장 교육 및 취업연계형 인턴십을 포함한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