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테일 中법인, ‘통계우수업체’ 선정…전자상거래 유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몰테일 中법인, ‘통계우수업체’ 선정…전자상거래 유일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2.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커넥트웨이브는 몰테일 중국법인이 현지에서 통계우수업체로 발탁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국 산동성 영성시의 통계국에서 이뤄졌다. 영성시는 통계 데이터의 품질 향상을 위해 통계우수업체를 선정한다.

통계청에 제공한 데이터의 진실성, 공신력 및 기업의 집행력, 기업평점, 신용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몰테일 중국법인은 2022년부터 2023년도까지 2개년을 평가한 결과 통계 신용 우수기업으로 뽑혔으며, 함께 선정된 총 24개의 우수기업 중 전자상거래 기업으로는 유일하다.

이번 통계우수업체 선정은 추후 동종업계 심사 기준에 있어서 몰테일이 기준 기업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몰테일 중국법인은 웨이하이에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8월 상하이 물류센터에서 확장 이전한 웨이하이 물류센터의 건물면적은 2만4863m²(7521평)로 축구장 3.5개 크기다.

몰테일의 웨이하이 물류센터는 △자사 인력을 활용한 직영 운영으로 주 7일 센터 가동 및 물류 단독 처리 환경 확보 △자체 엑스레이(X-Ray) 설비를 통해 수령한 택배의 문제 조기 발견 및 선제적 조치 가능 △체계화된 고객서비스(CS)팀 구축 등의 인프라가 강점이다.

몰테일 관계자는 "지마켓과 연계한 ShipG(쉽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한국향 물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 만큼 올해도 B2B(기업 간 거래)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라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셀러들을 위한 B2B 크로스보더(국경 간 거래) 풀필먼트 사업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