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마시는 코웨이 정수기”…‘국내 최초’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믿고 마시는 코웨이 정수기”…‘국내 최초’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2.2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코웨이

코웨이가 미세플라스틱 등 식수 오염물질에 대한 안정성 확보를 강화하고 있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를 비롯한 직수형 정수기 26개 제품과 나노트랩 필터 3종이 지난 2022년 국제적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정수기와 필터는 인증시험평가에서 0.5~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입자 제거율을 측정한 결과, 99% 이상 걸러냈다.

코웨이 측은 "아직 국내에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 인증 및 규격이 부재한 상황에서 해외 인증 기관과 협력해 정수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외를 아울러 정수기 제품의 미세플라스틱 성능 규격은 NSF미국위생협회에서 지정한 NSF/ANSI 401 인증 항목이 유일하다. 해당 인증은 직수형 정수기 및 필터를 대상으로 0.5~1㎛ 크기의 미세입자 제거 성능을 평가해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 인증을 부여한다.

코웨이는 직수형 정수기뿐만 아니라 국내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엘리트 정수기, 노블 RO, 프라임 2.0 등 역삼투압 정수기에 대해서도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 역삼투압 정수기는 아직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에 대한 표준 규격이 없다. 이에 글로벌 최대 규모의 국제 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과 협력해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 기준을 마련해 평가를 거쳤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코웨이

코웨이는 인터텍과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입자 보다 천분의 일 작은 나노미터 크기의 초미세플라스틱 제거 기준을 마련해 역삼투압 정수기의 정수 성능을 확보했다.

코웨이의 역삼투압 정수기는 인증 평가에서 머리카락 두께의 3000분의 1수준인 26㎚(나노미터) 크기의 초미세입자를 99% 이상 제거했다. 이를 통해 엘리트 정수기를 비롯한 가정용 역삼투압 정수기 6종은 국제인증기관인 인터텍으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QPM(Quality and Performance Mark)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역삼투압 정수기로서는 국내 최초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이다.

코웨이는 미세플라스틱뿐만 아니라 먹는 물의 안전을 위협하는 다양한 오염물질에 대해 선제적으로 안전성을 검증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일부 지역의 지하수에서 방사성 물질인 우라늄이 검출되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에 코웨이는 역삼투압 필터를 탑재한 38개 제품의 우라늄 제거 성능(NSF/ANSI 58 규격)을 WQA로부터 인증받았다. 국내에서 WQA로부터 우라늄 제거 성능을 인증받은 제품은 코웨이 정수기가 유일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소비자가 걱정 없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다양한 오염원에서 발생하는 신규 유해 물질에 대해 철저히 검증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필터 기술력을 기반으로 코웨이 정수기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