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사푼사푼, 딸기라떼&에이드 출시…아워홈, IFC몰 ‘캘리스랩’서 의사 상담 이벤트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관장 사푼사푼, 딸기라떼&에이드 출시…아워홈, IFC몰 ‘캘리스랩’서 의사 상담 이벤트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2.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정관장 사푼사푼, 봄 시즌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2종 출시
정관장 사푼사푼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포스터 ⓒKGC인삼공사

정관장 사푼사푼, 딸기라떼&에이드 출시

KGC인삼공사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정관장 사푼사푼’(SAPOON SAPOON)이 봄 시즌을 맞아 오는 5월 15일까지 ‘봄딸기 라떼’, ‘봄딸기 에이드’ 시즌 음료 2종을 판매한다.

시즌음료 2종은 딸기를 베이스로 한 제품이다. 봄딸기 라떼는 딸기청에 부드러운 우유를, 봄딸기 에이드는 딸기청에 레몬농축액과 탄산수를 더했다. 신메뉴는 끓이지 않고 만든 수제 딸기청을 사용해 생딸기 원물의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사푼사푼은 단순한 맛을 넘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라며 “신선한 제철 딸기를 베이스로 개발한 시즌음료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아워홈, IFC몰 ‘캘리스랩’서 의사 상담 이벤트

아워홈이 지난 19일 여의도 IFC몰 캘리스랩(KALlS lab)에서 구독 고객 대상 ‘건강 상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캘리스랩 건강 상담 이벤트는 현직 의사를 초청해 구독자 1대 1 개별 상담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상담을 신청한 캘리스랩 IFC몰점 구독자들이 참가했다. 각자 캘리스랩에 마련된 건강 부스에서 건강 진단을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의사의 전문적인 건강 상담을 받았다. 아워홈은 지난해 12월에도 의사 초청 건강 상담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정기적으로 해당 이벤트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캘리스랩은 건강 진단 데이터와 라이프로그(Lifelog, 일상생활 디지털 기록)를 기반으로 맞춤 식단과 영양컨설팅을 제공하는 구독형 개인맞춤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 후시파트너스와 협력사 탄소배출 관리

오비맥주는 탄소회계 소프트웨어(SaaS) 기업 후시파트너스와 협업해 탄소배출량 측정 관리 체계를 협력사까지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후시파트너스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후시파트너스는 오비맥주 협력사의 탄소배출량을 계산·검증하고, 협력사들의 탄소배출량 감축 로드맵 설계를 지원한다.

후시파트너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오비맥주 공급망에 있는 패키징(병, 캔, 페트 등)과 원재료를 납품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탄소회계 컨설팅·배출량 측정(스코프 1, 2, 3)을 수행하고, 탄소회계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협력사들이 수월하게 탄소배출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는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과 ‘호밍스 고기곰탕’이다.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은 돈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청정원 순창 된장과 특제 양념이 더해졌다. 호밍스 고기곰탕은 고소하고 진한 한우 사골 육수에 무와 양파, 대파를 우려낸 채소 육수를 더해 깔끔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포장 상태에서 해동 후 냄비에 담고 중불로 끓이면 완성된다. 제품은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이커머스에서 판매된다.

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 취임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에 취임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는 한국메세나협회는 지난 20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열고 제12대 회장으로 윤 회장을 선출했다. 지난 2012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 부회장을 맡아온 윤 회장은 올해부터 3년간 한국메세나협회를 이끈다.

윤 회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고객 없는 기업은 없고, 모든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지원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문화예술이 융성해야 고객이 더욱 행복하고 기업도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더 많은 기업에게 알리고 동행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