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주총서 김종성·박진 부사장 사내이사 선임…LG화학, 친환경 플라스틱 ‘PEC’ 용기 글로벌 공개 [에너지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SDI, 주총서 김종성·박진 부사장 사내이사 선임…LG화학, 친환경 플라스틱 ‘PEC’ 용기 글로벌 공개 [에너지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4.03.2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삼성SDI 기흥 본사 전경. ⓒ삼성SDI
삼성SDI 기흥 본사 전경. ⓒ삼성SDI

삼성SDI, 정기주총서 김종성·박진 부사장 사내이사 선임

삼성SDI는 20일 서울시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주요 경영진과 주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세 가지로, 모두 원안대로 의결됐다.

이번 의결로, 김종성 경영지원실장 부사장은 사내이사에 재선임, 박진 중대형전지사업부장 부사장은 사내이사에 신규선임 됐다.

이사 보수한도는 지난해와 동일한 120억 원, 배당액은 보통주 1000원 및 우선주 1050원으로 결정됐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는 "전고체 전지는 계획대로 2027년 양산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LG화학, 포집 탄소 활용 플라스틱 ‘PEC’ 글로벌 뷰티 전시회서 공개

LG화학은 오는 21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하는 뷰티 전시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4'에서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폴리 에틸렌 카보네이트'(PEC) 적용 화장품 용기를 전시한다고 20일 밝혔다.

PEC는 공장에서 포집한 이산화탄소와 산화에틸렌(Ethylene Oxide)으로 만든 플라스틱이다.

주로 화장품 용기와 식품 포장재에 활용되며, 다른 플라스틱 제품과 섞으면 부드러운 필름이나 단단한 케이스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LG화학 관계자는 "PEC를 기반으로 화장품 고객사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수력원자력, LACP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

한국수력원자력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주최 '2022/23 LACP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대상(Plantinum Awards)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수원이 해당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은 것은 지난 2020년, 2023년에 이어 세 번째다.

LACP 비전 어워드는 매년 전 세계 기업과 단체가 발간한 보고서를 평가해 시상하는 경연 대회다. 올해는 전 세계 기업 1000여 곳에 대한 평가가 진행됐다.

한수원은 △이해관계자 전달 △서술력 △창의성 등 8개 평가 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총 100점 만점에 99점을 확보, 대상을 받게 됐다.

한편, 한수원의 14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