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美 인디애나주와 첨단 후공정 분야 투자협약…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2관왕’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하이닉스, 美 인디애나주와 첨단 후공정 분야 투자협약…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2관왕’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4.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업계 최초 미국에 AI용 어드밴스드 패키징 투자"
LG전자, 레드닷서 클로이 서브봇·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오븐 ‘최고상’ 수상
카카오, ‘펑’에서 2달간 ‘요즘 춘식이’ 비정기 게재 …48시간 동안 확인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SK하이닉스 HBM3E 이미지. ⓒ사진제공=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美 인디애나주와 첨단 후공정 분야 투자협약 체결

SK하이닉스는 미국 인디애나주 웨스트라피엣(West Lafayette)에 AI 메모리용 어드밴스드 패키징 생산 기지를 건설하고, 퍼듀(Purdue)대학교 등 현지 연구기관과 반도체 연구·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이 사업에 38억7000만 달러(약 5조2000억 원)를 투자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지난 3일 웨스트라피엣에 소재한 퍼듀대에서 인디애나주와 퍼듀대, 미 정부 관계자들과 함께 투자협약식을 열고 이 같은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에릭 홀콤 인디애나 주지사, 토드 영 상원의원, 아라티 프라바카 백악관 과학기술정책실장, 아룬 벤카타라만 상무부 차관보, 멍 치앙 퍼듀대 총장 등 미국 측 인사와 조현동 주미 대사, 김정한 주시카고 총영사가 참석했다. SK에서는 유정준 미주 대외협력 총괄 부회장, 곽노정 SK하이닉스 최고경영자(CEO) 등이 함께했다.

SK하이닉스는 인디애나 공장에서 2028년 하반기부터 차세대 HBM 등 AI 메모리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는 인디애나주와 퍼듀대의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반도체 업계 최초로 AI용 어드밴스드 패키징 생산시설을 미국에 건설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당사는 갈수록 고도화되는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해 맞춤형(Customized) 메모리 제품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LG 클로이 서브봇이 최고상(Best of the Best)을 받았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2관왕’

LG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Red Dot Design Award 2024)’에서 최고상 2개를 포함해 총 28개 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LG 클로이 서브봇(LG CLOi ServeBot)과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오븐(SIGNATURE KITCHEN SUITE Transitional Wall Oven)이 ‘최고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3단 트레이로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나르면서도 음식을 쉽게 꺼낼 수 있다.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혁신상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오븐은 ‘고메 AI(Gourmet AI)’ 기술을 적용해 오븐 내부 카메라가 식재료를 파악 후 AI가 추천한 다양한 레시피를 디스플레이에 보여준다.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오븐 내부 조리 과정을 실시간 확인하고 영상이나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황성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LG전자만의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과 함께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디자인으로 따뜻함과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4.04.04[카카오 보도사진] 카카오, 카카오톡 ‘펑’에서 ‘요즘 춘식이’ 연재
카카오, 카카오톡 ‘펑’에서 ‘요즘 춘식이’ 연재.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펑’에서 ‘요즘 춘식이’ 연재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 ‘펑’에서 춘식이가 만든 세상에서 제일 짧은 소식지 ‘요즘 춘식이’를 연재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춘식이가 에디터로 변신해 춘식이의 일상과 카카오프렌즈의 소식을 전하는 콘텐츠로, 펑 게재 시점부터 48시간 동안 볼 수 있다.

‘요즘 춘식이’는 카카오톡 ‘펑’에 등장하는 ‘춘식이’ 채널에서 이날부터 2달간 비정기적으로 게재되는 콘텐츠로, 춘식이의 근황과 생각, 관심사 등 다양한 일상 이야기를 춘식이만의 엉뚱 발랄한 시선으로 그려낸다. ‘세상에서 제일 짧은 소식지’라는 콘셉트에 맞춰 표지, 본문, 크레딧 총 3장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크리에이티브 리더는 “춘식이가 더 많은 ‘춘장이’들과 소통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 춘식이와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이어 카카오톡 ‘펑’까지 활동 무대를 넓혔다”며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소식을 더욱 유쾌하고 신속하게 전달하는 매거진으로, 추후 콘텐츠 소장의 경험까지 연계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