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설명회…아워홈,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 운영권 수주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설명회…아워홈,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 운영권 수주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4.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_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한식 맛내기 설명회 진행_240409
샘표가 지난 8일 본사에서 싱가포르 외식기업을 대상으로 한식 맛내기 설명회를 열었다. ⓒ샘표

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설명회 진행

샘표가 국내 외식 산업 트렌드를 살피기 위해 방한한 싱가포르 기업 관계자에게 우리맛의 핵심인 콩발효와 글로벌 장(醬) 연두를 소개하는 ‘한식 맛내기 설명회’를 진행했다.

싱가포르 생산성본부와 GPI 글로벌정책연수원 주최로 지난 8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엔 싱가포르 외식기업·식품제조사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전통 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누구나 쉽고 맛있게 건강한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연두’와 ‘연두 브로스’(육수)에 관심이 집중됐다. 연두와 소금으로 맛을 낸 프리타타 블라인드 시식 결과, 참여자 중 90% 이상이 연두로 맛을 낸 프리타타가 더 맛이 좋다고 평가했다.

샘표 관계자는 “미식의 도시인 싱가포르의 외식산업 관계자들에게 K푸드의 핵심인 콩발효를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연두 브로스, 완두간장, 유기농 고추장 등 혁신적인 콩발효 제품들을 선보이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아워홈,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 운영권 수주

아워홈은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 운영권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아워홈은 이번 수주의 핵심 포인트로 ‘군 장병 맞춤형 서비스 제안’을 꼽았다. 수주를 위해 제안 태스크포스(TF)를 조직, 군 맞춤형 운영 전략과 전용 식재 개발 등 장기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또한 젊은 세대 군 장병을 겨냥한 메뉴와 서비스 개발을 위해 장교·병사 전역 신입사원으로 구성된 별도 제안팀을 꾸렸다. 이들은 경험을 살려 실제 최근 젊은 장병들이 병사식당에 기대하는 방향성과 요구사항들을 적극 제안했다.

아워홈은 이달부터 향후 5년간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을 운영한다. 무엇보다 맛과 영양에 집중해 식사 품질을 대폭 높인다는 방침이다. 먼저 핵심사업장 근무 경력을 통해 역량이 입증된 전문 영양사와 조리 인력을 배치했다. 또 단일 메뉴로 제공됐던 기존 식단과 달리 주찬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글로벌 트렌드 메뉴, 외식 브랜드와 협업한 메뉴 편성을 강화해 병사들의 식사 만족도 개선에 집중한다. 

CJ그룹, ‘오벤터스’ 7기 모집

CJ그룹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 Open+Venture+Us) 7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9일까지다. 각 계열사에서 제안한 오픈이노베이션 과제 해결 역량을 갖춘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을 찾는다. 심사 프로세스를 거쳐 최대 8팀을 선정하며, 팀당 1000만 원의 사업검증(PoC) 지원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전문가들로부터 경영전략, IR, 홍보 등 기업운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 CJ인베스트먼트와 CJ 계열사가 투자·사업 연계 가능성을 검토하는 ‘CJ커넥트데이’를 가질 예정이다.

한촌설렁탕, 냉면 2종 재출시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대표 시즌 메뉴인 냉면 2종을 9일 재출시했다.

한촌설렁탕은 시원한 냉면 메뉴를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일찍이 여름 시즌을 겨냥하고자 냉면을 선보였다. 한촌설렁탕 냉면은 육수에 숙성한 무를 함께 우려낸 물냉면과 마늘, 생강, 고춧가루 그리고 과일로 저온 숙성한 양념을 넣은 비빔냉면으로 구성돼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냉면은 매년 이 시기부터 여름까지 많은 고객들이 찾는 메뉴”라며 “올해도 따뜻해진 날씨에 일찍이 냉면을 선보이는 만큼 다가오는 여름까지 많은 고객들이 냉면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