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서울대와 손잡고 글로벌 양자 시장 주도권 확보 나서…KT, 인터넷·TV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 실시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서울대와 손잡고 글로벌 양자 시장 주도권 확보 나서…KT, 인터넷·TV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 실시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4.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서울대, 양자 분야 연구개발·전문인력 양성 등 양자 생태계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KT, 1년만 써도 3년 약정 수준의 할인된 가격…단기 사용 니즈 있는 청년·소상공인 대상
LGU+, MZ세대 취향에 맞춘 혜택 제공하는 ‘유플투쁠’ 선봬…외식·카페 영역 할인율 늘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SK텔레콤이 서울대학교와 ‘SKT-서울대 양자기술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대 김재영 연구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왼쪽)과 SKT 하민용 CDO가 MOU 체결 후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다짐했다.
김재영 서울대 연구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과 하민용 SKT CDO가 MOU 체결 후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다짐했다(왼쪽부터). ⓒ사진제공=SKT

SKT, 서울대와 손잡고 글로벌 양자 시장 주도권 확보 나선다

SK텔레콤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SKT-서울대 양자기술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대에서 열린 이날 MOU 체결식에는 하민용 SKT 글로벌솔루션오피스 담당(CDO, 최고개발책임자)과 김재영 서울대 산학협력단장 등 SKT와 서울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양자기술 관련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향후 SKT와 서울대는 양자암호통신, 양자센싱, 양자컴퓨터 등 다양한 양자 분야 핵심 요소기술에 대한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하며 개발된 기술의 상용화 방안도 함께 논의하게 된다.

SKT는 서울대와의 협력을 통해 확보한 양자기술과 AI 기술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통신’ △‘더 멀리 볼 수 있는 센싱’ △‘더 빠른 컴퓨팅’ 기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하민용 CDO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12대 국가전략기술 가운데 하나인 양자 과학 기술에 대한 글로벌 주도권 확보 및 인력 양성에 기여하겠다”며 “기초과학기술과 상용기술 간 긴밀한 협력은 양자 생태계를 활성화시켜 궁극적으로는 다가올 양자시대를 이끄는 대한민국의 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

 KT 모델이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을 신청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KT

KT, 인터넷·TV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 실시

KT는 온라인 채널 KT닷컴을 통해 인터넷·TV를 신규 가입하는 청년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은 1년만 써도 3년 약정 수준의 할인 가격으로 인터넷·TV서비스를 제공하는 혜택으로, 주거지 변경이 잦은 청년 층이나 시장 변화에 탄력적인 약정 조건을 찾는 소상공인을 위해 준비했다.

이 프로모션은 인터넷·TV 일반상품의 1년 약정과 대비해 △인터넷 에센스(1GiGA) 요금제는 매월 1만4300원이 절감되고 △지니 TV 에센스 요금제는 매월 5655원이 절감된다. 두 상품을 함께 선택할 경우 기존 대비 최대 28%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가입은 만 34세 이하의 개인 고객 또는 모든 연령의 개인사업자면 가능하고, KT 공식 온라인 채널 KT닷컴을 통해 오는 9월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은 청년과 소상공인들이 원하는 부분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통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들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유플투쁠’ 혜택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유플투쁠’ 혜택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월 정기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 첫선

LG유플러스는 9일 매월 MZ세대 취향에 맞춰 다양한 제휴사들과 파격적인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플투쁠의 가장 큰 특징은 멤버십 혜택을 기존 푸드·생활·편의·레저∙테마파크·문화·여가 영역에서 MZ세대가 선호하는 외식·카페 영역으로 확대하고 할인율을 최대 55%로 높였다는 점이다.

MZ세대가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경험형 혜택’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알뜰형 혜택’에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해 레저·테마파크 혜택은 유지하고 외식·카페 혜택을 대폭 늘려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는 MZ세대들이 열광하는 차별적 혜택을 강화하고 정기적인 멤버십 프로모션인 ‘유플투쁠’을 통해 MZ세대의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혜택을 고객들이 쉽게 알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