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통합 연주단 가온 솔로이스츠, 제3회 정기연주회 ‘영혼의 노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장애·비장애 통합 연주단 가온 솔로이스츠, 제3회 정기연주회 ‘영혼의 노래’ 개최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4.04.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저녁 8시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시각장애인 최초 美 맨하탄 음대 석사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선 협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가온 솔로이스츠 제3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효성
가온 솔로이스츠 제3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 가온 솔로이스츠

가온 솔로이스츠는 오는 20일 저녁 8시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 'Spirituality: 영혼의 노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무대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선과 가온 솔로이스츠 소속 17명의 연주자들이 함께 꾸민다. 김지선 바이올리니스트는 시각장애인 최초로 미국 맨하탄 음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인물이다.

연주곡은 △아르메니아의 국민 작곡가 코미타스의 '아르메니안 미니어쳐' △한국 작곡가 노주희의 작품 △오버더 레인보우 △피아졸라의 리베르탱고 등이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는 △온누리 사랑 챔버의 연주 △첼리스트 요요마가 이끄는 실크로드 앙상블 △케복 무라드의 미디어 아트 신작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연기를 펼치기도 한 화가 정은혜의 글과 그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가온 솔로이스츠는 장애·비장애 통합 실내악 연주단으로, 앞서 경기도 지정 전문예술단체로 선정되는 등 실력을 증명해 온 바 있다. 대통령실 초청으로 연주를 펼치기도 했고, 효성컬처시리즈 '오은영의 토크 콘서트' 등에도 함께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