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에어캐나다와 전략적 제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 에어캐나다와 전략적 제휴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3.3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 및 서비스 등 전사적 범위의 전략적 제휴 관련 MOU 체결
 
▲ 31일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아시아나 윤영두 사장(우측)과 에어캐나다 캘린 로비네스큐(Calin Rovinescu) 사장이 전사적 범위의 발전적인 파트너쉽 체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 시사오늘

아시아나항공과 에어캐나다가 전사적 범위의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아시아나는 31일 오전 10시 상서구 오쇠동 아시아나본사에서 윤영두 사장과 에어캐나다 캘린 로비네스큐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간의 영업, 서비스, 마케팅 등 전사적 범위에서 발전적인 파트너십 체제 구축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 분야에서의 협력 추진 사항에 대해 합의하고, 향후 운항스케줄, 항공운임, 마케팅, 서비스 등 전 분야를 포괄하는 발전된 단계의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한-캐나다 양국에서 반독점면제(ATI) 승인을 신청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조인식에서 윤 사장은 “양사는 공동운항을 기본으로 한 제휴 관계를 전사적 범위의 전략적 제휴로 확대 강화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한-캐나다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와 항공 여행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양사간의 전략적 협약은 지난 2009년 6월 한-캐나다의 항공자유화 협정(Open Skies)발효에 따라 변화된 시장 상황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경쟁력 강화, 원가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고객들도 서비스 개선 및 요금 인하 등 항공 여행 편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아시아나와 에어캐나다는 인천~밴쿠버, 인천~토론토 등 에어캐나다가 운항하는 7개 노선과 인천~푸켓, 인천~하노이, 인천~미야자키 등 8개 노선에 대해 공동운항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