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으로 미국 대학 학위를 받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On-Line으로 미국 대학 학위를 받는다
  • 김재한 대기자
  • 승인 2010.05.1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st LA College, 국제 학생 프로그램 개설해
누구나 한번 쯤 미국 유학을 동경한다. 그러나 언어 때문에, 다른 한편으로는 경제적인 이유로 대다수가 꿈을 접는다. 최근 경제적인 이유와 까다로운 절차로 인해 미국 유학의 꿈을 접었던 한국인에게도 저렴한 학비로 미국 정식 학위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한국을 떠나지 않고도 미국 대학의 학위를 얻을 수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컬버 시티(Culver city)에 있는 웨스트 LA 칼리지 (West Los Angeles College)가 그 역할을 수행한다. 학생들은 미국의 경영학(Business Administration) 또는 교양학(Liberal Arts Degree) 학위를 받을 수 있다.


80년 전통의 명문대학, 국제 프로그램 개설해

한국인도 On-Line으로 미국 학위 취득 가능해

웨스트 LA 칼리지는 캘리포니아의 유명 대학들 UCLA, UC Berkley 처럼 23개의 캘리포니아 주(州)대학들 중에 명성 있는 주립대학의 하나이다. 정식으로 인정받은 2년제 공립 전문대학(Community College)으로 8만 5천평에 달하는 공원지역(70 park-like acres)에 위치하고 있으며 로스앤젤레스 커뮤니티 칼리지(Los Angeles Community College District) 9개의 캠퍼스 중의 하나이다.
 
특히 웨스트 LA 칼리지 교수진들은 UCLA, USC, Columbia, M.I.T. 그리고 Harvard를 포함한 유명 대학들을 졸업했으며, 기술 직업을 가르치는 몇몇의 교수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교수진이 석사학위(MBA Degree)나 박사학위 (Doctorates & Ph D)를 갖고 있다. 110명의 전임 교수와 300명 이상의 시간 강사진, 그리고 112명의 교직원들이 지적인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학은 8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치과, 약학, 간호, 금융, 항공기술 컴퓨터, 초등교육, 영화학과 등 실용 위주의 38개 학위 과정과 52개의 기술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웨스트 LA 칼리지의 학업 프로그램은 최고 수준이며, 예를 들면, 치과 위생 프로그램은 국가의 표본이며 대학 입학 경쟁은 아주 치열하다.
 
법무보조원(Paralegal) 프로그램 또한 미국 변호사협회에 공식 승인된 것으로 LA지역에 있는 유일한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혁신적인 학습 실험실과 수업교실은 학생들의 면학을 돕고 있으며, 뛰어난 학교 체육시설은 1984년 LA올림픽 때 해머 경기장과 이벤트 장소로 제공되기도 했다.
 
웨스트 LA 칼리지는 현재 14,000명의 학생들에게 미국에서 제일 낮은 학비 부담으로 최고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은 미주 전역의 학생들을 위해 지원 지불, 수강, 전자도서관 이용 등 온라인(On-line) 학위 취득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웨스트 LA 칼리지는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지도에 따라, 학생들은 그들의 컴퓨터로 편리하게, 쉽게 학업을 따라갈 수 있다. 작년 10월 5일에는 국제학생프로그램(International Students Program)을 개설해 세계 각국의 학생들에게 온 라인 교육을 통해 저렴한 학비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렴한 학비, 우수한 교수진, 대학 편입학 기회 주어져


웨스트 LA 칼리지 학생들은 학사학위 (Bachelors Degree)를 받기 위한 준비단계이거나, 또는 직장 준비를 위한 전 단계 과정으로 입학을 한다. 미국에서는 2년제 전문대 학위 (AA/ AS Degree & Certificate)를 갖고 있는 성인들은 고등학교만 졸업한 동료들보다 20% 이상 더 많은 연봉을 받는다. 따라서 대부분 전문대학 프로그램들은 고액 직장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진학한다. 그러나 거의 대부분의 전문대 학생들은 Full-Time 2년제 공부를 한다.
 
웨스트LA 칼리지는 캘리포니아의 주정부 재정 지원으로 미국에서 가장 낮은 수업료를 받고 있다. 학생들은 사립 칼리지나 대학 등록금 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2년제 전문대 학위를 마칠 수 있고, 그리고 4년제 대학에 3학년 학생으로서 관련 학과에 편입 할 수 있다. 웨스트 LA 칼리지는 실지 UCLA, UC Berkeley, UC Irvine, the California State Universities, USC, Stanford대학과 다른 주요 대학으로 편입학이 가능하게 하고 있다.
 
또한 U. S 뉴스 앤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상위 랭크로 인정한 명문대학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이들 대학들은 준학위를 얻은 웨스트LA 칼리지의 온 라인 국제 프로그램 이수 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입학허가를 하고 있다. 학생들은 온 라인이나 대학 캠퍼스에서 학사 학위를 마칠 수 있다. (풀 타임 학생은 12~18학점)
 
국제 학생 프로그램 연 2회 학기 개설
외국인에게도 저렴한 수험료로 학업 기회 제공
 
▲ Aeran.S.Park
국제 학생 프로그램은 봄 학기와 가을 학기로 연 2회에 걸쳐 학생을 모집하며, 최소 미국 고등학교 2년 재학 이상의 실력을 요구하고 있다. 미국 대학 영어101 또는 동급 합격의 실력과 토플 PBT 최소 450점 이상, IBT 최소 45 이상, iTEP 최소 4 수준이면 입학이 가능하다.
 
학점당 198 달러의 수업료와 입학 전형 수수료(Application fee) 35 달러, 입학 등록금 (Enrollment fee)이 학점당 26달러, 학생회비가 학기당 1 달러, 책과 재료비가 학기당 400 달러 등 저렴한 학비 부담으로 유학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미국 대학의 풀타임 학생을 위한 한 학기 대략적인 비용은 3,585 달러이다.

특히 웨스트 LA 칼리지는 한국인을 위해 한인 프로그램 매니저를 두고 있다. 9세 미국 이민을 떠난 박애란(Aeran S. Park) 한인 프로그램 매니저는 "웨스트 LA 칼리지의 최대 장점은 미국에서 가장 학비가 저렴한 것"이라며 "학생들은 (주정부의)공교육 지원을 통해 지원서와 입학금 외에 학점당 $198만 납부하고 있다(풀 타임 학생은 12~16학점)고 설명했다.
 
그러나 웨스트 LA 칼리지는 풀타임을 등록할 필요가 없다. 학생들이 개별적인 과정을 들을 수 있다. 박 매니저는 또한 "칼리지에서 학위를 받은 후, 4년 제 일반대학 3학년으로 편입해 학업을 이어가는 경우도 많다"고 소개하고, 한국인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자세한 정보는 대학 홈페이지(www.wlac.edu)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인을 위한 번역 사이트(http://usdegreeonline.wlac.edu/pages/172.asp)도 제공하고 있다.
문의 :  Tel 미국(310)287-4507. Fax: (310) 287-4418
이메일 : ParkA@wlac.ed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