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F&B, 건기식 'GNC' 관심 ↑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원 F&B, 건기식 'GNC' 관심 ↑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4.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성인 남녀 절반 이상 건기식 섭취…선택 아닌 ‘필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최근 국내 성인 남녀 중 절반 이상은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을 복용하고 있을 정도로 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3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4조9000억 원이며 매년 5% 안팎으로 커지는 추세다.

본인의 건강에 따라 비타민C나 칼슘제품 등을 두 세 가지 추가해 먹기도 할 만큼 건기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건기식은 말 그대로 약품이 아니라 식품이다. 때문에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듯이 건강기능식품도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세계인의 건기식' 동원F&B 'GNC' ⓒ 동원F&B

개개인의 특성 충분히 고려해야

건기식을 고를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섭취하는 대상자다. 같은 제품이라도 먹는 사람에 따라 유용성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성별, 나이, 생활습관은 물론 특정 질환을 앓고 있거나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대상자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물하고 싶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동원F&B가 수입·판매하는 건강식품 브랜드 ‘GNC’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NC 전문영양상담팀 구양언 팀장은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할 때는 제품에 대해 꼼꼼히 살피고 섭취하는 사람의 성별, 나이, 음주 및 흡연여부, 라이프 스타일은 물론 질병, 가족력, 유전적 요인까지 고려하면 좋다”고 말했다.

효율적인 섭취 방법과 세대별 추천 제품

칼슘과 철분 등의 미네랄은 비타민C 제품이나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채소 주스 등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과 미네랄, 글루코사민, 오메가 지방산 등이 건기식과 섭취하는 영양 성분과 함께 소화기관에서 흡수될 수 있도록 식사 중간이나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60대 이상 노년층은 종합영양제와 눈 건강제품,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혈행건강제품을 많이 찾는다. 40~50대 중장년층은 칼슘과 관절 건강을 위한 글루코사민이 좋다.

20~30대 청년층은 종합비타민과 칼슘이, 10대 청소년층은 눈 영양제와 에너지대사 관련 영양제, 식이섬유 및 유산균 등이, 3~9세 어린이는 면역 관련 영양소 아연을 추천한다.

 

GNC 브랜드는…

GNC는 1935년 창립된 80여 년 역사의 건기식 전문기업으로 미국을 비롯해 52개국, 7,0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세계적인 건기식 브랜드이다.

2014년 현재 한국 GNC는 국내 200여개의 GNC 매장을 운영 중이며 국내 백화점 및 대형 유통점대형종합병원, 면세점에 꾸준히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특히 GNC는 전 세계적으로 운영 중인 고유의 골드카드 회원제도를 통한 강력한 CRM 시스템과 180여 가지의 다양하고 전문화된 제품으로 진정한 의미의 고객 맞춤형 건기식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GNC 매장은 단순히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장소가 아닌, 고객에게 올바른 식품을 섭취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양 카운셀링 장소로 포지셔닝 하고 있다.

이를 위해 450여명의 상담 영양사에 대한 전문교육 및 고객의 식생활 정보를 파악하고 관리함으로써 고객별 맞춤 영양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