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일본 한류행사에서 한식 홍보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일본 한류행사에서 한식 홍보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4.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일본 혼슈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에서 진행된 한류문화 컨벤션 행사 ‘KCON JAPAN’에서 ‘비비고’와 ‘다시다’ 제품을 활용한 한식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일본에서 열린 ‘KCON 2016 JAPAN’에서 ‘We Love 한식(韓食)’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비비고와 다시다 제품 등을 활용한 한식을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일본 현지에서 판매하는 ‘에바라CJ 김치’와 ‘다시다’, ‘비비고 불고기양념장’, ‘비비고 약고추장’, ‘비비고 아마카라 치킨소스’ 등을 활용한 김치볶음밥, 불고기 샌드위치, 고추장주먹밤, 닭강정 레시피를 선보였다. 공연장을 찾은 많은 관객들이 CJ제일제당 부스를 방문해 애초 준비한 2000인분의 시식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또한 일본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비고 약고추장, 비비고 한반, 비비고 불고기 타레, 다시다 등 CJ제일제당의 다양한 가공식품을 소개하는 홍보 코너를 운영했다. 투호놀이, 포토존 이벤트 등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경품도 증정했다. 

이상구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 상무는 “한식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현지인들에게 일본 전략 제품인 비비고와 다시다 브랜드, 그리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기반의 레시피를 소개하는데 집중했다”며 “KCON 행사와 같은 대중문화와 어우러지는 마케팅활동을 통해 한식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