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Mr. Life, 고객 맞춤 서비스로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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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Mr. Life, 고객 맞춤 서비스로 호응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4.20 15: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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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신한카드 Mr. Lifeⓒ신한카드

신한카드가 Code9 10번째 상품으로 출시한 ‘신한카드 Mr. Life’(이하 Mr. Life카드)가 타깃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Code9은 신한카드가 고객의 카드 사용 행태 등 정형 데이터와 각종 비정형 데이터를 결합해 만든 상품 개발 체계이다.

Mr. Life카드는 국내 최초로 1인 가구를 타깃 고객으로 한 카드로, 신한카드는 1인 가구가 늘어나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남성 1인 가구의 증가세가 두드러지는 추세를 반영했다. 출시 준비 과정에서 1인 가구 남성 고객의 이용행태에 대한 면밀한 빅데이터 분석과 심층 설문조사를 통해 핵심 서비스를 구성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ARS로 제한해 스스로 원하는 고객만 신청할 수 있게 했는데도 출시 8개월만에 1만 1000 명에 이르는 회원이 이 카드를 발급 받았다.

Mr. Life카드는 주거 관련 지출이 큰 1인 가구의 특성을 반영해 각종 자동이체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로 전기, 도시가스 요금과 SKT, KT, LG U+ 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건당 5만원까지 10%를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말에는 할인점과 주유소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대 할인점에서 1일 1회 결제금액 5만원까지 10%를 할인해 주고, 4대 주유소에서 주유 시 1회 10만원, 월 30만원까지 리터당 60원을 할인해 준다.

자동이체 및 주말할인 한도는 전월 신용판매 이용금액이 30만원·50만원·100만원 이상이면 각각 3000원·7000원·1만원씩이다.

타임 할인은 24시간과 야간(밤 9시~아침 9시)으로 업종이 나뉜다.

먼저 24시간 서비스로는 편의점, 병원·약국, 세탁소 업종에서 각각 일 1회, 월 5회, 건당 1만원까지 10% 할인이 있다. 야간에는 온라인쇼핑,택시, 식음료 업종에서는 각각 일 1회, 월 10회, 건당 1만원까지 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임 할인 한도는 전월 신용판매 이용금액이 30만원·50만원·100만원 이상이면 각 1만원·2만원·3만원까지 제공된다.

이외에도 Mr. Life카드는 전월 신용판매 이용실적이 1건만 있어도 싱글푸드 업체인 ‘인테이크푸즈’에서 결제 시 월 4회까지 20%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Mr. Life카드의 연회비는 S& 1만 5000원, 해외겸용 1만 8000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Mr. Life카드는 인구구조 변화라는 메가 트렌드와 함께 점증하는 1인 가구의 소비행태 분석이라는 마이크로 트렌드를 빅데이터로 조합해 탄생시킨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크고 작은 트렌드와 함께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파악해 진정한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를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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