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식, "안철수 사퇴 놓고 대선 얘기…너무 빨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성식, "안철수 사퇴 놓고 대선 얘기…너무 빨라"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6.07.0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원하는 기득권 타파와 공정성장 이뤄내는 게 중요"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종희 기자)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은 ‘홍보비 리베이트’ 파동에 책임을 지고 사퇴한 안철수 전 공동대표가 향후 대권과 관련해 심한 내상을 입었다는 일각의 주장에 “그렇게 보시는 분도 있고 책임 있게 자신을 버리는 모습을 통해 오히려 국민들과 새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열렸다고 보시는 분도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1일 SBS라디오 <한수진의 전망대>에 출연, 이같이 밝히면서 “불과 어제 오늘의 일을 가지고 대선과 연관된 논의를 하는 것은 매우 빠르고 저희가 바라는 바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 ⓒ뉴시스

그는 이어 “시련 속에서 당도 안철수 대표도 거듭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 국민들께서 바라는 기득권을 타파하고 공정 성장을 이뤄내고 격차를 줄여나가는 그런 희망을 어떻게 만들어 나갈 것인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안철수 대표와 천정배 대표가 지금은 비록 대표직에서 물러났지만 우리 당이 더욱 더 강해지고 더욱 더 새로워지고 또 국민들께 다가가는 일에서는 앞장을 서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번 의혹의 중심에 있는 박선숙·김수민 의원이 사퇴해야 한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선 “그것은 본인들이 받아들이지 않으면 당으로서는 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며 “지금 아직 기소도 되지 않은 상태이고, 무죄 추정의 원칙이라는 것도 있는데, 너무 사람들을 벼랑 끝까지 몰 수 있는 그런 얘기를 할 때는 아니지 않는가”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두 사람은 앞으로 사법처리가 되는 과정에 따라서 우리 국민의당 당헌 당규가 규정한 대로 엄격하게 조치해 나갈 것”이라면서 “국민의당 당헌 당규는 다른 당의 당헌 당규와 달리 기소만 당해도 당원권을 정지하는 가장 강력한 제재 수단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이 사건의 본질이 과연 검찰의 기소대로 유죄가 될 수밖에 없는 사건인지 아니면 다툼이 있는 것인지 즉, 무죄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건인지에 대해서 논란이 있다”며 “당내의 법률가 출신 의원들 중에는 ‘이건 상황에 따라서 업자들 간의 거래와 일부 회계처리 미숙의 문제이지 근본적으로 돈을 먹은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고 착복한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다’고 말하는 분도 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