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하나투어, 전략적 MOU
스크롤 이동 상태바
외환銀-하나투어, 전략적 MOU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8.0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위한 금융·여행 복합 상품 개발키로
외환은행과 하나투어가 업무제휴를 통해 금융·여행이 복합된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외환은행은 하나투어와 을지로 본점에서 금융과 여행의 융합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전략적 업무제휴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 외환은행 윤종호 부행장(사진 왼쪽)과 하나투어 권희석 사장이 업무제휴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시사오늘
 
이번 업무제휴로 양사는 여행·금융 복합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외환은행은 하나투어와의 공동마케팅을 추진함으로서 외국환 부문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계획이다.
 
하나투어도 2020년 세계 최고의 여행종합 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해 금융서비스를 더해 여행 산업의 생산성 증대에 이바지 할 방침이다.

업무제휴의 내용에는 외환은행은 외환포털사이트(fxkeb.com)에서 외환은행 고객을 위한 하나투어 해외여행상품 우대서비스 제공 및 동남아 특별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파라다이스 도고온천 이용권(1인1매)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투어(hanatour.com) 홈페이지를 이용해 할인쿠폰을 출력해 영업점에 제시하는 고객들에게 미달러화, 일본엔화, 유로화는 60%, 기타 통화는 30% 환전 수수료를 우대한다.

외환은행 윤종호 부행장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양사가 한층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외환은행의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하나투어의 편리한 여행서비스를 결합하여 고객 니즈(needs)에 맞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나투어 권희석 사장은 “이번 제휴는 외환은행의 금융상품 및 Know-how 와 하나투어의 여행서비스가 융합돼 성공적인 협력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며, “향후 새로운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외환은행과 공동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