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 ‘차오르미’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 ‘차오르미’ 공개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6.08.2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공식 마스코트 ‘차오르미’ ⓒ FIFA U-20 월드컵조직위원회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의 공식 마스코트 ‘차오르미’가 공개됐다.

FIFA U-20 월드컵조직위원회는 지난 25일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의 공식 마스코트를 발표했다.

조직위와 FIFA는 차오르미에 대해 “한국을 상징하는 전통적인 동물인 호랑이와 패기 있는 한국 젊은 세대의 모습을 가진 젊은 한국의 호랑이 소년(young Korean tiger boy)”이라고 소개했다. 차오르미의 영문 표기는 ‘CHAORMI’로 정했다. 

차오르미는 조직위와 FIFA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가장 한국적이라고 할 수 있는 호랑이의 얼굴 형상과 더불어 고유 의상인 한복을 착용해 정통성과 전통미를 드러냈다. 위를 향한 큰 귀는 차오르미의 기죽지 않는 패기와 목표를 향한 열정을 반영했다. 한편으로는 공을 몰고 가는 듯한 역동적인 포즈를 통해 축구의 즐거움과 꿈을 위해 거침없이 돌진하는 도전정신을 표출하고 있다.

정몽규 위원장은 “마스코트인 ‘차오르미’를 통해 FIFA U-20 월드컵이 더 알려지고, 보다 친근하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