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식스, 일본 1호 매장 동키호테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망고식스, 일본 1호 매장 동키호테점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0.1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망고식스 일본 1호 매장 동키호테점 모습 ⓒ망고식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가 지난 8일 일본 오키나와현에 첫 매장 망고식스 미야코지마 동키호테점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매장 오픈에 앞서 망고식스는 현지 기업 망고식스 재팬 주식회사와 MF(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체결했으며, 열대 휴양지를 콘셉트으로 한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해 일본의 몰디브로 불리는 미야코지마(宮古島)를 첫 사업지로 택했다. 

망고식스 미야코지마 동키호테점은 지역 내 최대 번화가인 히라라(平良)의 상점 동키호테에 입점해 있다. 동키호테는 일본 전역에 341개 매장을 갖고 있는 균일가 생활용품점이다. 

디저트 강국으로 꼽히는 일본에서 망고식스 동키호테점이 앞세운 전략은 메뉴 차별화다. 망고&코코넛 등 망고식스의 기존 망고 음료 시리즈를 기반으로 아이스 브루 커피 등 오키나와 지역 내에서 첫 시도하는 커피로 트렌드를 주도할 계획이다. 

망고식스 재팬 주식회사는 동키호테 타 지점으로 입점을 확대하면서 인지도를 높여 3년 내 100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방침이다. 

키토 아키라 망고식스 재팬 대표는 “지난 2011년 드라마를 보고 한국을 방문해 망고식스의 망고&코코넛 한 잔을 마시는 순간 모든 것이 시작됐다”며 “먼저 경험했던 그 즐거움을 많은 국민에게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강훈 망고식스 대표는 “일본 매장 오픈은 망고식스의 해외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디저트 강국 일본에서 인정받아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망고식스는 이번 동키호테점 오픈으로 미국, 중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몽골, 일본 등 해외 6개국에 매장을 열게 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