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아이파크면세점, 2030 싼커 위한 이벤트 준비 한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라아이파크면세점, 2030 싼커 위한 이벤트 준비 한창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1.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HDC신라면세점이 이달 말로 다가오는 중국 춘절을 앞두고 유통업계 큰손으로 부상한 싼커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전체의 55%가 면세점 쇼핑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HDC신라면세점은 중국 춘절(중국 새해맞이 명절)을 앞두고 관광객들이 면세점 쇼핑을 가장 선호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싼커(중국 개별 관관객)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6일 밝혔다.

본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말일까지 부를 가져다 준다는 뜻의 중국어 '파차이(发财)'의 파와 발음이 같아 중국인이 선호하는 숫자 8을 활용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기간 내 △당일 8 달러 이상 구매 고객 888명에게 중국식 세뱃돈 봉투(홍빠오 红包)를 매일 지급하며 1등 8명에게 88만원 상당의 선불카드가 제공되는 복권형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일 구매 금액에 따라 △용산 원데이 투어 콘텐츠로 이마트 1만원 할인권, 중식당 식사권(2인), 드래곤힐스파 이용권(1인)도 증정한다.

이 밖에도 △구매 금액 구간별 최대 8% 금액대의 선불카드 증정 △제휴사를 통한 최대 20% 모바일 쿠폰 발급 및 신라스테이 서울시내 4개점 객실 업그레이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아이파크 인터넷면세점에서도 춘절을 맞아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클릭하면 신년 운세와 함께 최대 50 달러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 복불복 이벤트'를 비롯해 △지인에게 선물이 가능한 111달러의 데일리 적립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중국인 고객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브랜드의 행사도 마련됐다. 정관장은 이벤트에 해당하는 제품 300 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며 설화수에서는 200달러 이상 구매 하는 고객에게 60달러의 브랜드 전용 적립금을 2월 5일까지 제공한다. 2월 12일까지 에스티로더에서는 기간 내 250달러 이상 구매하면 4종 기프트를 증정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관계자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교통의 요지에 위치한 이점을 바탕으로 KTX 연계 관광상품, 용인 에버랜드 셔틀버스도 운영하며 싼커들에게 한국 곳곳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HDC신라면세점이 지난 1일부터 일주일간 중국 현지 리서치 업체 펑타이에 의뢰해 현지에 거주하는 20-30대 중국인 100명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과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030 싼커들이 꼽은 한국 방문 목적으로는 쇼핑이 36%를 차지했다.  

그중 절반 이상은 면세점 쇼핑(55%)을 가장 선호했다.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한국뿐 아니라 해외 유명 브랜드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장점과 함께 자유 일정으로 이동하는 싼커의 특성상 편리한 교통을 기반으로 시내 주요 관광지 접근이 용이하다는 점이 이유로 꼽혔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