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년대비 브랜드가치 11.3% 증가브랜드가치 지속 상승한 것으로 평가 받아
15일(美 동부시각 기준) 브랜드가치 조사 기관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삼성이 전년대비 11.3% 증가한 195억불로 19위를 차지했다. 1위의 영예는 '코카콜라'가 거머쥐었다.이번 조사에서는 글로벌 금융 위기 극복으로 글로벌 100대 기업들의 브랜드가치가 대부분 상승해 평균 8.1%의 증가율을 보였으나 IT·CE 분야기업의 평균 증가율은 4.3% 증가에 그쳤다.
이에 비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대비 11.3%나 증가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높은 증가율을 보여 지난해 처음으로 글로벌 TOP20에 포함된 이래 지속적으로 브랜드가치를 높여 나가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삼성전자는 반도체 메모리 가격 회복에 따른 이익 증가, TV 및 휴대폰 등 주력 제품을 통한 시장 지배력 강화, 그리고 TV 분야의 지속적제품 혁신을 통한 업계 리더십 제고 등이 그 뒷받침이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한국기업으로는 삼성과 현대자동차(65위) 등 2개 기업만이「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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