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STX,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9.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차원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 담아
STX그룹이 지난 한해 STX그룹 주요 8개사 ((주)STX, STX조선해양, STX팬오션, STX중공업, STX엔진, STX메탈, STX에너지, STX건설)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09 STX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Now and From Now’를 테마로 정한 이번 보고서는 1개의 그룹보고서와 9개의 계열사보고서로 이뤄진 총 9권 345페이지 규모의 ‘그룹 통합보고서’ 형태로 발간됐다.

STX의 그룹보고서는 그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경제, 사회, 환경, 사회공헌 부문에서의 성과를 지속가능경영의 측면에서 종합하고 있다.

STX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그룹차원의 전략과 공통 추진성과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한편, 계열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각 사별 사업영역에 따라 세분화된 각종 활동내역을 요약 정리했다.

이번 보고서의 테마인 ‘Now and From Now’는 올해 창립 10년째를 맞는 STX그룹의 성장을 되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TX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UN의 협력기관인 GRI에서 제정해 전 세계 지속가능성보고서 작성의 표준이 되고 있는 G3 GRI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됐다. STX그룹은 국제 인증 심사기관인 BSI로부터 제3자 검증을 마친 상태다.

STX그룹은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총괄하는 윤리경영위원회(위원장 김상규 사장)를 주관부서로 해 각 사에 지속가능경영 보고 담당자(SME)를 지정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시스템 구축에 힘써왔다.

STX그룹은 향후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의 공고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STX그룹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STX그룹의 성장은 우수한 인적자원과 사회적 책임실천 등이 뒷받침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2020년까지 10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구현하는 세계 굴지의 종합그룹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