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출시 두달 만에 1000만캔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출시 두달 만에 1000만캔 돌파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7.0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하이트진로는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가 출시 2달 만에 1000만 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가 출시 2달 만에 1000만 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4월 25일 출시된 필라이트는 6월 말 기준으로 누적판매량 48만 상자, 1267만 캔을 달성했다. 출시 이후 SNS 등에서 “가격대비 훌륭”, “가성비 갑” 등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판매 첫 주말부터 주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초기 물량 6만 상자(1상자 = 355ml×24캔)가 20일만에 완판됐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하이트진로는 기존 계획보다 생산량을 대폭 늘렸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여전히 품절대란이 일고 있다.

초기 완판 이후 40여일만에 추가로 42만 상자가 판매됐고, 판매속도는 초기 완판속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추세다. 필라이트의 판매추이는 가정용 캔, 페트 제품만 판매하는 점을 고려했을 때 놀라울 정도로 빠른 편이다.

필라이트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우수한 품질력에도 기존 맥주 대비 40% 저렴하고 뛰어난 가성비가 주목 받았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의 분석이다.

알코올 4.5%의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의 90년 역사 주류 제조 노하우로 만든 제품으로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한편 100% 아로마호프로 풍미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