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8년 연속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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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8년 연속 1위 달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7.05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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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KS-SQI)조사에서 18년 연속 이동통신 부분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KS-SQI)조사에서 18년 연속 이동통신 부분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올해 발표를 통해 SK텔레콤은 KS-SQI 조사가 처음 시행된 2000년부터 18년간 한 차례도 빠짐없이 1위를 차지한 유일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18년 연속 1위의 성과에 대해 SK텔레콤은 최고의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고객중심경영 체계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SK텔레콤은 CEO를 비롯한 임직원이 모여 현장에서 전달된 고객의 의견을 주제로 토론하는 고객중심경영회의를 1997년부터 매달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7년부터는 고객 전담 조직을 신설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안근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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