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청와대, 적폐세력과 인사 흥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동철 "청와대, 적폐세력과 인사 흥정"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7.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했다.ⓒ뉴시스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11일 청와대가 송영무 국방부,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후보자 중 1인 사퇴여부를 야당에 타진했다는 언론보도와 관련, "적폐세력, 국정농단 세력과 인사문제를 흥정하겠다는 것과 다름없다"고 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국민의당은 결단코 이런 부정한, 부도덕한 거래행위에 협조할 뜻이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청와대와 여당은 두 후보자 중 한 명을 사퇴시키는 것을 조건으로 국회 정상화 협조여부를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에 타진했다고 한다"며 "우리 국민의당에는 어떤 연락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이는 자신들이 (구여권을) 적폐세력이라고 그렇게 매도하고 국정농단 세력이라고 비난하면서 촛불시민 혁명에 올라탔던 진정성을 의심하게 하는 것"이라며 비판했다.

그는 "청와대는 지명철회가 아닌 임명연기론을 흘리고 있다"며 "이 또한 미봉책이자 또 하나의 꼼수"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분명히 말하지만 협치 복원의 길은 두 후보자 지명철회 뿐"이라며 "임명을 강행한다면 대통령이 스스로 마지막 명분으로 붙들고 있던 국민 여론까지 무시하는 것이고 국회 청문제도 자체를 무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표직 사퇴를 재차 촉구했다.

그는 "미필적이 아닌 확정적 고의로 야당을 탄압하고 짓밟는 게 과연 집권당 대표로서 격에 맞는 건가"라며 "더 이상의 파국을 막기 위해 추 대표의 초속한 결단을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협치의 근간을 파괴하고 국회를 마비시킨  추 대표의 행태를 비판하고, 정권 초기 정부여당을 향한 과잉충성으로 신뢰를 상실한 정치검찰을 대신해 공정한 수사를 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특검 주장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