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 페루서 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 페루서 개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1.2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지난 22일 오후(현지시각) 페루 리마의 수이자(Suiza) 초등학교에서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의 개관 기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지난 22일 오후(현지시각) 페루 리마의 수이자(Suiza) 초등학교에서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의 개관 기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페루 리마를 찾은 티움 모바일은 MWC 2017 기간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선보였던 코딩·증강현실(AR)·가상현실(VR)·홀로그램·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ICT 체험 아이템을 선보였다.

체험 아이템은 페루의 문화와 예술을 반영했으며, 수이자 초등학교 어린이 100여명을 대상으로 티움 모바일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SK텔레콤은 개관 기념식을 마친 티움 모바일과 체험 아이템을 통째로 현지에 기증하기로 했다. 티움 모바일은 향후 3년간 페루 곳곳을 순회하며 어린이 ICT 정보 격차 해소에 힘쓸 예정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페루 교육부 및 리마 교육청 관계자에게 체험관 운영 노하우를 자세히 전수했다. 

이준호 SK텔레콤 뉴미디어실장은 "글로벌 ICT 정보 격차 해소라는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고자 이번 페루 방문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세계 곳곳에 ICT 한류 열풍을 일으키는 동시에 글로벌 사회적 가치도 창출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의 행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