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에서 고르고 백화점에서 가져 오는 ‘스마트 픽’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이 ‘스마트 픽’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에 나선다.스마트 픽은 온라인 몰에서 주문하고 오프라인 백화점에서 찾아가는 서비스로, 직접 물건을 확인할 수 없고 반품 및 교환 절차가 까다로운 기존 온라인서비스와 달리 백화점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확인한 뒤 수령, 교환, 환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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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픽은 지난해 7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시작해 12월 청량리점으로 확대됐다. 롯데닷컴은 앞으로도 서명 캠페인들 통해 소비자의 요청을 확인하고 상반기 중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명 캠페인에서는 스마트 픽을 희망하는 지점을 선택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롯데닷컴은 희망 지점의 스마트 픽 서비스가 확정되면 참여자 전원에게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1인2매)을 증정할 예정이다.
서명 이벤트 기간 동안 스마트 픽을 이용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28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에서 판매 중인 한우·돈육·해산물·과일·야채 5가지 품목을 스마트 픽으로 주문 시 40%할인된다.
롯데닷컴 김경원 전략사업팀장은 "스마트 픽 서비스는 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만 여명의 고객이 이용했으며 매달 30~40% 대의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롯데백화점과의 협조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보다 완결성 높은 서비스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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