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S 서비스는 기존에 고객들이 아시아나의 예약번호인 1588-8000을 통해 제공 받았던 각종 ARS 정보(운항정보, 운항시간표, 운임 확인 등)와 항공편 예약서비스(국내선)를 3세대 영상휴대전화 및 인터넷 폰 화면상의 영상 메뉴 에서 직접 선택해 제공받는 서비스다.
VRS 서비스는 음성만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ARS서비스보다 직접 화면을 보면서, 동시에 음성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정보전달력이 뛰어나며, 청각 장애인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9월까지는 VRS 이용 시 별도의 번호(070-7766-8000)를 통해서 접속해야 하지만, 10월부터는 기존의 아시아나 대표번호인 1588-8000으로 번호가 통일돼, 이용 고객들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내년 하반기부터는 휴대폰과 인터넷 폰을 통한 항공권 결재, 사전 좌석 예약 등도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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