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상품권 깡’ 일파만파…어떤 국회의원 명의를 썼기에, 65억 원을 빌려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카드 ‘상품권 깡’ 일파만파…어떤 국회의원 명의를 썼기에, 65억 원을 빌려줘?
  • 이상준 기자
  • 승인 2011.06.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명의 도용, 삼성카드 직원 65억 원 횡령
도용당한 국회의원 아무런 ‘액션’ 없어…의문의 꼬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이상준 기자]

삼성카드의 기프트카드 ‘부정발급’ 사건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다.

기프트 카드 부정발급은 삼성그룹 간부급 직원이 기프트카드를 이용한 ‘상품권 깡’으로 65억 원을 횡령한 사건이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삼성 SDS 직원 A씨(46)는 지난해 7월부터 3개월간 외국계 회사와 국회의원으로부터 ‘기프트카드를 외상으로 발급해 달라’는 주문을 받은 것처럼 공문을 꾸며 65억 원을 횡령한 혐의다.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삼성카드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최모씨가 13일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건이 확대되고 있다.

삼성카드 측은 이에 대해 “기프트카드 사건과 일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이번 사의는 단순한 임원의 인사이동”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삼성카드 최고재무책임자(CFO)의 사퇴에도 불구하고 이 사건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전망이다.
 

우선 65억 원에 달하는 막대한 액수의 기프트카드를 외상으로 발급해 주는 게 대기업에서 가능하냐는 의문이다.

또한, 국회의원 명의를 도용해 외상형식으로 기프트카드를 발급했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떤 국회의원 이름을 차용했기에 수십억 원이라는 막대한 금액을 빌려줄 수 있느냐는 것이다.

자기 자신의 이름을 도용해 수십억 원이라는 막대한 금액을 횡령했는데도, 도용당한 국회의원은 왜 삼성카드에 아무런 ‘액션’도 취하지 않고 있는지도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다.

삼성카드 측은 “말해 줄 수 있는 게 아무 것도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