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빙그레,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TFT’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빙그레,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TFT’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빙그레
빙그레 'TFT' 브랜드 모델 가수 강민경. ⓒ빙그레

빙그레,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TFT’ 론칭

빙그레가 3일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TFT’를 론칭하고 그 하위 브랜드로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비바시티(VIVACITY)’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다.

TFT는 맛(taste), 기능(function), 신뢰(trust)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브랜드로 ‘맛있으면서도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목표로 삼고 있다. TFT는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로 각 제품의 속성에 따라 다양한 하위 브랜드와 제품들을 내놓을 계획이다.

처음 출시되는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비바시티는 28-35세 여성을 주 타깃으로 스틱젤리 3종과 구미젤리 3종을 출시한다. 스틱젤리 3종은 각각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히알루론산,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B1, 나이아신, B6),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같은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구미젤리 3종은 각각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C,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리골드꽃추출물(루테인) 성분이 들어있다. 스틱젤리와 구미젤리 제품 모두 하루 2개씩 섭취하면 기능성 성분들의 1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다. 비바시티 제품은 6월 3일 온라인 오픈마켓 G마켓을 통해 판매가 시작되며 향후 판매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비바시티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활발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한다. 가수 강민경을 브랜드 대표 모델로 발탁해 영상광고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햇반 체험형 공간 ‘햇반 뮤지엄’ 오픈

CJ제일제당이 오는 4일 충북 진천 CJ블로썸캠퍼스 홍보관 내에 햇반 체험형 공간인 ‘햇반 뮤지엄’을 연다.

햇반 뮤지엄은 쌀에 대한 모든 정보와 국내 식문화 변천사 등 체험형 콘텐츠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햇반의 맛 품질과 안전성, 최첨단 자동화 기술이 집약돼 있는 체험형 테마 공간을 통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 설계됐다. 견학을 희망하는 경우 CJ제일제당 홈페이지 내 CJ블로썸캠퍼스 투어 코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햇반 뮤지엄은 크게 ‘햇반홀’과 ‘햇반 스마트팩토리’ 두 가지 테마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햇반홀은 쌀을 담는 되박을 모티브로 해 정미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연출한 곳이다. 쌀의 역사에서부터 밥짓는 방식의 변화, 햇반이 가져온 식문화에 이르기까지 쌀과 밥에 대한 모든 것을 직접 만져보며 체험을 할 수 있다.

햇반 스마트팩토리는 햇반이 생산되는 공정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실제 가동 중인 햇반 공장이 바라다보이는 견학로를 따라 고압스팀으로 밥을 짓고 포장하는 공정까지 햇반이 만들어지는 전체적인 과정을 볼 수 있다. 또 공장 입실 전 먼지나 미생물 제거를 위해 거치는 에어샤워(air shower) 간접체험과 쌀 저온보관, 쌀 도정 및 선별 공정에 대한 시각자료를 통해 제조공정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다.

골든블루,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입점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가 지난달 31일 개장한 인천공항 입국장 SM면세점(제1여객터미널)에 로컬 위스키 중 단독으로 입점을 완료했다.

골든블루는 해외 여행객들이 여행을 마치고 선물용이나 기념품으로 위스키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입국장 면세점 입점을 결정했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총 5가지로 ‘골든블루 사피루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팬텀 디 오리지널’, ‘팬텀 더 화이트(700ml)’다.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골든블루가 2012년에 선보인 주력 제품으로 출시 5년 만에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위스키 제품으로 등극했다. 이보다 조금 더 진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은은한 오크향과 과일향이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며, 골든블루 20년 서미트의 경우 숙성기간 20년 이상의 엄선된 원액과 블랜딩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해 부드러운 첫맛, 달콤한 중간맛, 스모키한 긴 여운이 느껴진다.

팬텀은 2030 젊은 층이 선호하는 모던 프리미엄 위스키다. 골든블루가 위스키의 대중화를 위해 출시한 팬텀은 줄어들고 있는 국내 위스키 시장 속에서도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위스키 시장의 차세대 브랜드로 올라서고 있다. 세련된 패키지와 부드러운 맛으로 최근 12개월(2018년 5월~2019년 4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7% 올랐다.

이번에 입국장 면세점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5개 제품은 모두 세계 3대 주류품평회 중 하나인 ‘2019 벨기에 몽드셀렉션’에서 최우수금상, 금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주류, 요리주 ‘미림’ 새 광고동영상 공개

롯데주류가 맛술 브랜드 ‘미림’의 새 광고동영상을 3일 공개한다.

이번 광고동영상은 쿡방의 영향으로 ‘홈쿡족’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심영순 요리연구가를 모델로 발탁하고 미림으로 재료의 잡내를 없애고 음식의 풍미를 살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정통 요리주의 제품 속성을 강조했다.

새 광고동영상 온에어에 앞서 먼저 공개된 미림 바이럴 영상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B급 감성으로 불리는 문화코드로 제작됐다.

롯데주류는 이번 마케팅 활동으로 요리에 관심을 갖는 신규 고객층을 끌어 들이고 기존 소비자에게는 다시 한번 미림을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영상은 미림 공식 페이스북 채널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스파클링 야쿠르트’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신개념 탄산음료 ‘스파클링 야쿠르트’를 3일 출시했다.

스파클링 야쿠르트는 야쿠르트의 고유한 맛에 스파클링의 청량감이 더해진 탄산음료다. 기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탄산을 첨가해 시원함을 살렸다. 제품에는 야쿠르트의 대표 유산균인 HY2782는 물론 비타민C도 들어있다.

짜릿할 정도로 톡톡 튀는 청량감이 목 넘김부터 끝 맛까지 깔끔하게 이어져 기름진 음식이나 분식과도 궁합이 좋다. 텁텁하거나 지나칠 정도의 단맛이 없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에는 야쿠르트 고유의 빨간색을 배경색으로 탄산을 연상케 하는 도트무늬를 적용했다. 포장은 재활용이 용이한 친환경 방식을 적용했다. 용기는 무색페트병을 사용하고 라벨은 점선 모양의 이중 절취선을 넣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