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우건설, 포일 센트럴 푸르지오 상가 분양…대보그룹, 대졸 신입사원 모집
[건설오늘] 대우건설, 포일 센트럴 푸르지오 상가 분양…대보그룹, 대졸 신입사원 모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8.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 '포일 센트럴 푸르지오' 단지 내 상가 분양

대우건설은 경기 의왕 포일동 일원에 위치한 '포일 센트럴 푸르지오' 단지 내 상가를 분야한다고 30일 밝혔다.

포일 센트럴 푸르지오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층~지상 2층, 2개동, 50개 점포 규모로 조성된다. 입찰은 다음달 3일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총액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보증금은 점포당 1000만 원이다. 입점은 오는 11월 예정이다.

대우건설 측은 "1774세대 대단지라는 입주민 고정수요를 갖췄고, 단지 주출입구·대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다"며 "포일동 일반상업지역과 연계돼 안정적인 상권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부산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 공급

포스코건설은 30일 부산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전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 남천2구역 재개발 단지인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는 지상 최고 35층, 10개동, 975가구(일반분양 613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과 가깝고, 남천초·남천중·부산동여고 등과 인접해 교통성과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5일 특별공급, 6일 1순위 당해지역, 9일 1순위 기타지역 순이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8일이며, 계약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입주는 오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서울 디딤돌 문화교실 워크숍 후원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시 주관 디딤돌 문화교실 워크숍을 후원했다고 30일 밝혔다.

디딤돌 문화교실은 쪽방촌 거주민을 대상으로 교양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 40여 명이 참석해 영화거리, 근대역사박물관, 국립생태원 등을 방문하고, 사진·원예·수공예 등 문화교실에 참여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주민들이 디딤돌 문화교실에 관심과 의지를 갖고 주도적으로 배우는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SK건설, '철산역 롯데캐슬&SK뷰클래스티지' 견본주택 오픈 

롯데건설·SK건설은 30일 '철산역 롯데캐슬&SK뷰클래스티지'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전했다.

경기 광명 철산동 철산주공7단지 재건축 단지인 '철산역 롯데캐슬&SK뷰클래스티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13개동, 총 1313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708가구다. 지하철 7호선 철산역과 가까운 역세권 단지로 교통성이 뛰어나고, 주변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는 게 롯데건설과 SK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4일 특별공급, 5일 1순위 당해지역, 6일 1순위 기타지역 순이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7일이며, 계약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입주는 오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대보그룹, 2019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대보그룹은 대보건설, 대보정보통신, 대보유통 등 계열사 3곳에서 2019년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채용직종은 대보건설의 경우 △건축 △토목 △기계·설비 △전기 △안전보건 등 기술직과 △공사관리 △경영관리 등 관리직, 대보정보통신은 △경영관리 △교통기술영업 △교통사업수행 △시스템 개발 △IT기술지원, 대보유통은 △현장관리 등이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 이상자(오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5~19일이며, 대보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과한 합격자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22일까지 6주 간 각 사별로 인턴 기간을 거친 뒤 평가를 받으며, 성적 우수자는 11월 말 최종 채용된다. 다만, 대보정보통신 합격자는 인턴 과정 없이 정규직으로 즉시 채옹돼 바로 실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대보그룹 측은 "국내외적 경기 침체에도 일자리 창출이라는 기업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공개채용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며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를 수혈받아 강점을 가진 분야는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이스 홈센터, 추석 맞이 특가전 진행

유진그룹 계열 홈 인테리어&건축자재 전문 브랜드 에이스 홈센터는 추석 명절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전했다.

다음달 1~15일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에어프라이어, 예초기, 접이식 톱, 돗자리 등 생활용품, 벌초·성묘용품, 운전용품, 인테리어 용품 등 명절에 필요한 상품들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가을 집단장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에이스 하드웨어의 직수입 양변기와 세면기를 설치·폐기물 처리비 포함 10만 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에이스 홈센터 측은 "추석을 맞아 멤버십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나누고자 이번 추석 특가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멤버십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