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신규 캐릭터 출시로 게임에 새로운 활력 불어 넣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신규 캐릭터 출시로 게임에 새로운 활력 불어 넣는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9.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MMORPG ‘테라 클래식’에 새인물 ‘엘린 창기사’ 투입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피닉스 파이브 테마 신규 캐릭터 3인 합류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새로운 용병·조력자 ‘몽환서커스단’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 업데이트 실시ⓒ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 업데이트 실시ⓒ넥슨

17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 캐릭터를 출시하며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검은 마법사 군단장 출신의 전사 캐릭터 ‘데몬어벤져’는 주무기 ‘데스페라도’와 보조무기 ‘포스 실드’를 사용하며, 전투를 지속할수록 더 강력해지는 ‘익시드 시스템’과 피의 계약을 통해 최대 HP의 일부를 공격력으로 돌려받는 특징을 지녔다.

이와 함께 군단장 보스 ‘반 레온’에 ‘노말’ 모드 다음 단계인 ‘하드’, ‘카오스’ 모드를 추가했다. 각 모드에서 획득한 ‘이피아의 장신구’를 모두 모으면 공격력을 올려주는 최상위 장신구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 기념으로 10월 8일까지 ‘데몬어벤져’를 Lv.125로 육성하는 동안 ‘Lv.100제 장비 풀세트’, ‘전용 탈 것’, ‘전용 칭호/훈장’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제공하고,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를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Lv.100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1+2레벨’ 혜택을 부여한다.

또, 9월 2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자동전투충전권’ 등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데몬어벤져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신규 캐릭터 ‘엘린 창기사’를 업데이트했다.

‘엘린 창기사’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아군의 전방을 담당하는 든든한 탱커 역할을 하는 캐릭터다. 특히, 강한 방패를 앞세워 적의 공격으로부터 동료를 보호하고, 긴 창 끝으로 적의 빈틈을 노려 전략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 ‘아르곤 전선’을 업데이트했다. 몰려오는 적들에 맞서 최전선으로 이동해 전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던전 진입 후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골드’, ‘축복의 물약’ 등을 선물하고, ‘엘린 창기사’ 캐릭터 획득 후 일정 조건을 달성할 때마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뿐만 아니라, 신규 서버 ‘이스렌’을 추가 오픈하고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피닉스 파이브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키티 프라이드’, ‘레이첼 서머스’, ‘키드 오메가’ 신규 캐릭터 3인이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에 합류한다. 또한, 피닉스 파이브 버전의 유니폼도 공개된다.

또한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데인저 룸’을 적용했다. ‘데인저 룸’은 3:3으로 팀을 이루어 즐기는 실시간 PVE 콘텐츠로 팀원들과 함께 지정된 보스를 상대팀보다 먼저 물리치는 것이 목표다. 넷마블은 ‘데인저 룸’ 전용 성장 시스템과 캐릭터도 선보인다.

상위 연합 대결 콘텐츠인 ‘얼라이언스 토너먼트’도 개선됐다. ‘얼라이언스 토너먼트’에서 동점이 발생하지 않게 하여 승리 연합 및 MVP 이용자가 보다 명확하게 선정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남은 전투 시간에 따라 추가 점수를 부여하도록 새로운 룰도 도입했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과 조력자는 ‘몽환서커스단’ 4인이다. 먼저 ‘밴시나’는 적의 무덤이 생성되면 도발과 방어력 증가 스킬을 발동하고, 적 무덤 개수에 따라 치명피해, 치명확률이 증가하는 5성 방어형이다. 서커스단에서 맹수 조련을 맡고 있는 마법마소녀이기도 하다. 그녀의 조력자 ‘돌로레인’은 오래된 왕국의 영애였으나 밴시나의 예속 주문에 걸려 조수 역할을 맡고 있다.

또 다른 용병 ‘쇼멘’은 4성 마법형으로 버프 없이 후방의 넓은 범위의 공격이 가능하며 전설의 용병 도미너스 옥토 중 한명인 ‘아스모드’가 가장 아끼는 인큐버스이자 몽환서커스단장이다. 그의 조력자 ‘사이오나’는 아스모드의 명령에 따라 쇼멘의 조수로 활약 중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