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전당’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전당’ 선정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2.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제도 실시 후 첫번째 사례…“고객중심경영 핵심가치 꾸준히 실천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2일 오후 서울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왼쪽)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장을 받은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7회 연속 소비자중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교보생명
2일 오후 서울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왼쪽)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장을 받은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7회 연속 소비자중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13일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CCM인증제도가 시작된 후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첫번째 사례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지난 2007년 첫 도입한 이래 2년마다 인증기업을 재평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교보생명은 지난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7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12년간 CCM인증을 유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회사는 교보생명 외 3개사뿐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면서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며 행동한다는 '고객중심경영'의 핵심가치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