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연 100층’ 새로운 지역을 공략하라!…게임업계, 신규지역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심연 100층’ 새로운 지역을 공략하라!…게임업계, 신규지역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지역 ‘혜성의 신전’ 오픈… ‘변화는 계속’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지역 오딜리타 추가…새로운 모험이 기다린다
‘드래곤 블레이즈’, 시즌7 두번째 이야기 ‘격변의 바람’ 대규모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심연 100층 확장 및 신규 지역 ‘혜성의 신전’ 오픈ⓒ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심연 100층 확장 및 신규 지역 ‘혜성의 신전’ 오픈ⓒ 스마일게이트

6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새로운 지역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심연100층 확장, 신규지역 ‘혜성의 신전’ 추가, 5성 영웅 샬롯의 리메이크가 포함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강의 영웅들이 도전하는 심연 콘텐츠가 100층까지 확장되며 91층에서 100층까지가 새롭게 오픈됐다. 심연은 게임 내 최고 등급의 아이템 및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곳으로 유저들의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혜성의 신전’은 에피소드2의 챕터 9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10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6개의 자유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한때, 제국의 심장으로도 불렸던 곳인만큼 거대한 규모와 정교하고 화려한 외관을 자랑한다. 특히 ‘혜성의 신전’은 에피소드2의 대단원을 장식하는 지역으로 주요 캐릭터들의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5성 영웅 샬롯의 리메이크 역시 유저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 새로 바뀐 샬롯은 스킬에 사용되는 자원이 ‘집중’에서 ‘투지’로 바뀌며, 3가지 스킬 모두 새로운 효과가 부여됐다. 이를 통해 샬롯은 전장에서 적의 공격으로부터 보다 오래 버틸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3스킬 ‘소용돌이’가 적중 시 치명타가 발생하고 높은 확률로 적에게 회복 불가를 발생시킬 수 있어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끝으로, 서브 스토리 ‘달콤쌉쌀 디저트 페스타’ 3주차 이야기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2주차 마지막 스테이지였던 ‘한가로운 아침맞이’를 클리어 해야만 입장할 수 있다. 3주차 스토리에는 ‘에인즈&타마린느’와 ‘파벨&세리스’의 루트와 새로운 앨범 2종이 새로 공개되며, 전용 배경팩 ‘광장 둘레 전망길’과 전용 펫 ‘아이돌리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들을 고객들에게 다수 선보일 수 있게 돼 여러모로 기대 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웅들의 밸런스를 개선하고, 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접속해 주셔서 에픽세븐을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펄어비스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지역 ‘오딜리타’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오딜리타는 카마실비아에서 쫓겨난 아히브들이 벌이는 처절한 암투와 오딜리타의 비밀, 불사의 연금술사 카프라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신규 지역이다. 이용자는 새로운 모험을 즐기며 신규 의뢰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오딜리타 지역 메인 의뢰를 4월 8일까지 완료한 모든 이용자에게 △순수한 마력 덩어리 5개 △발크스의 조언 △강화 지원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3월 11일까지 ‘칼페온, 발렌시아, 오딜리타 황실 무역 삼파전!’에 참여해 무역 납품 의뢰를 진행하면 금괴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딜리타의 각 지역을 여행하고 있는 NPC 룰루피를 찾아 의뢰를 해결하는 ‘룰루피와 룰루랄라♪ 오딜리타 대모험!’ 이벤트를 3월 18일까지 연다. 의뢰를 해결하면 공헌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오딜리타 지역에서 버프 아이템을 주는 ‘어둠에서 피어난 꽃’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시즌 서버 ‘흑정령 서버’를 3월 18일 오픈한다. 흑정령 서버는 일정 기간 시즌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기존 서버와는 별도의 서버다. 성장 지원에 특화된 서버로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캐릭터 사전 신청과 생성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조련사의 피리 △가방 최대 슬롯 확장권 △금괴 1000G 등 보상을 지급한다.

검은사막 PC방 접속 혜택도 집에서 편하게 누릴 수 있다. 별도의 공지 전까지 이용자는 집에서 ‘PC방 전용 퀘스트’와 ‘PC방 상점’ 및 ‘PC방 꿈의 상자 도전과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게임빌은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시즌7 두번째 이야기 ‘격변의 바람’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대규모 업데이트 ‘격변의 바람’을 통해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본격적으로 펼친다. PvP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 것은 물론 신규 퍼스트임팩트 영웅 등장, 새로운 모험 지역 ‘엘리자벳’ 오픈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짜릿한 실시간 전략 싸움이 가능한 ‘랜딩가든 공방전’을 선보인다. 공성전 콘셉트의 실시간 1:1 PvP 콘텐츠로, 적의 성을 파괴하기 위해 내가 보유한 동료를 보내 승리하는 것이 목표다. 상대방이 내놓는 동료의 상성을 파악해 내 동료를 출전시키는 전략적 판단이 승리의 핵심으로 전투 승리 시 획득한 누적 점수에 따라 정해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상위 등급 영웅인 퍼스트임팩트 등급의 신규 캐릭터 ‘이온’과 ‘블리즈폭시’가 최초로 등장했다. 두 신규 캐릭터 모두 딜러로서 이온은 일반 공격 시 자신의 민첩성을, 블리즈폭시는 지능이 증가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새롭게 개방된 사략함대의 모함 ‘엘리자벳’은 모험 지역인 ‘가이아의 공중정원’의 ‘카이르’ 위쪽에 등장했다. 새로운 모험 지역 개방에 맞춰 영웅들은 최대 레벨이 153 레벨로 확장되어 더욱 강력해진 영웅들과 함께 모험을 떠날 수 있도록 했다. 격변의 바람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신규 장신구인 ‘엘의 브로치’가 추가되는데 3개의 브로치를 장착할 경우 세트효과로 주요 스탯이 상승하는 것은 물론 레이드, 도전자 던전에서의 칼리돈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최강의 장신구이다. 엘의 브로치는 ‘붉은 돈왕의 유물’ 3개를 합성해 획득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에 걸맞는 풍성한 보상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접속 유저들에게 ‘인피니티 카드 10장 선택권X2’, ‘SS등급 엘 가이아의 무기 소환권X2’, ‘호감도 아이템 초기화권X1’, ‘루비 10만개’를 계정당 1회 지급한다. 또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해서도 ‘인피니티 9회 소환권X7’,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X7’ 등 다양한 접속 선물을 준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