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본격적인 야구 시즌 맞이할 준비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본격적인 야구 시즌 맞이할 준비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신규 시즌 사전 예약 이벤트 실시
슬러거, ‘서포터즈 PASS’ 이벤트 진행…미션 수행하면 다양한 아이템 획득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선수 키우기 시나리오 이벤트 ‘눈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슬러거, ‘서포터즈 PASS’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
슬러거, ‘서포터즈 PASS’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

5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앞두고 신규 업데이트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는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프매 LIVE 2020’은 KBO를 기반으로 한 국내 대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이번 프로야구 정규 시즌에 맞춰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국가대표를 주제로 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새 시즌 공식 홍보모델 공개 등 다양한 소식과 함께 유저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시즌 개막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특별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컴프매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팀 선택 몬스터 선수’와 한정판 ‘2020 KBO 배지’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올 시즌 ‘컴프매 LIVE 2020’의 공식 홍보모델로 활약할 3명의 ‘컴프매 걸스’를 예측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유저들은 국가대표급 치어리더라는 힌트를 활용해 본인이 예측하는 모델의 이름을 답안으로 제출하면, 적중한 횟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벤트 페이지 내 마련된 SNS 공유하기를 통해 친구에게 사전예약 소식을 즉시 알릴 수 있으며, ‘컴프매 걸스 예측 이벤트’를 위한 힌트도 서로 공유할 수 있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와이즈캣이 개발한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는 ‘서포터즈 PASS’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슬러거 홈페이지에서 ‘프리미엄 서포터즈 패스’를 구입 시 전용 보상을 추가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이다. 먼저, 게임 접속하기, 1경기 진행하기, 추가 경기 진행하기 등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응원 포인트가 주어지고, 이를 사용하여 ‘수석코치의 격려’, ‘지정석 티켓’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응원 포인트가 누적되면 ‘월드구질 랜덤박스’를 포함한 ‘빅토리 박스’, ‘럭키 박스’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월드구질 랜덤박스’는 게임 내 최고 등급인 해외파 투수를 분해해야 획득할 수 있는 최고급 아이템이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서포터즈 패스를 구매한 이용자의 누적 수에 따라 신규 제작 된 ‘서포터즈 전용 언더웨어’와 ‘레전드 드래프트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게임 진행 중 관중석에 있는 슬러거 운영자 캐릭터를 찾아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다양한 이벤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근 선수 성장 효율을 높인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를 통해 좀더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 강화 이벤트’가 진행된다. 새롭게 리뉴얼된 ‘미스틱 유니콘즈’ 팀 선수 육성은 훈련을 통해 마력을 충전하고 게이지가 가득 차면 이를 4가지 육성 속성을 가진 보석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획득 가능한 보석의 숫자가 늘어남에 따라 더욱 강력한 선수 육성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며 이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시나리오 강화 이벤트’를 통해서 ‘훈련 보상 증가량’, ‘스킬 할인량 확률적 증가’ 등 각 보석별 획득 보너스 능력치가 상향 적용될 예정이다. 3월 15일까지는 ‘미스틱 유니콘즈’ 팀 선수 육성 횟수 및 누적된 랭킹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미스틱 유니콘즈 랭킹 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3월 16일까지 슈퍼스타 등급의 중견수 트레이너인 '제나’를 영입할 수 있는 ‘제나의 시간 여행’ 이벤트도 진행된다. ‘데일리 매치 10회 성공’, ‘슈퍼스타 리그 경기 15회 승리’, ‘플래닛 리그 시즌 3회 완료’, ‘선수 20명 육성’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골드, 스타 성장 메모리, 상급 홀로그램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제나 트레이너를 영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