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올 뉴 아반떼 티저 공개…캐딜락, 복합 문화체험 공간 ‘캐딜락 하우스 서울’ 새 단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올 뉴 아반떼 티저 공개…캐딜락, 복합 문화체험 공간 ‘캐딜락 하우스 서울’ 새 단장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3.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7세대 준중형 세단 '올 뉴 아반떼'의 티저 이미지. ⓒ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7세대 준중형 세단 '올 뉴 아반떼'의 티저 이미지. ⓒ 현대차

현대차, ‘올 뉴 아반떼’ 티저 최초공개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5년 6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진취적이고 역동적으로 변화한 7세대 준중형 세단 ‘올 뉴 아반떼’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올 뉴 아반떼는 세 개의 선이 만나 하나의 꼭지점을 이루는 삼각형을 외장에 전체적으로 녹여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적용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해냈다.

전면부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이 헤드램프와 통합된 형태로 넓고 낮아진 비율을 강조한다. 측면부는 전면에서 후면까지 한번에 이어지는 날카로운 캐릭터라인과 정교하게 다듬어진 면이 조화를 이룬다. 후면부는 날렵해진 트렁크에 현대의 H로고를 형상화한 ‘H-테일램프’로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한다.

내장 디자인 역시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외장의 스포티한 감성을 실내에 옮겨 담았다. 비행기 조종석을 재해석한 운전자 중심 구조는 도어에서 크래시 패드를 거쳐 콘솔까지 감싸는 낮고 넓은 라인으로 스포티함과 개방감이 균형을 이룬다. 또한 준중형 세단 최초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AVN이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운전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18일 오전 11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헐리우드에서 세계 최초로 ‘올 뉴 아반떼’를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실시하며, 회사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도 온라인 생중계를 운영한다.

BMW 코리아, 딜러사와 코로나19 극복 위한 성금 8억 원 마련

BMW 코리아는 공식 딜러사들과 함께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8억 원을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의 급격한 증가로 인한 국가적 재난 상황을 조속히 극복하는 데 일조하고자 마련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의료진의 방호복과 생필품, 의료용품 지원 및 지역사회 확산 최소화를 위한 마스크, 손소독제 등 개인위생용품 구입에 사용한다.

BMW 코리아는 기부금 전달 외에도 BMW 코리아 미래재단을 통한 지속적인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이번 사태가 진정되는 대로 대표 목적사업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와 ‘희망나눔학교’를 피해가 집중된 대구, 경북 지역에 우선적으로 편성, 아동 교육 정상화에 힘쓸 계획이다.

캐딜락, 복합 문화체험 공간 ‘캐딜락 하우스 서울’ 새 단장

캐딜락은 지난 9일 복합 문화체험 공간인 '캐딜락 하우스 서울'의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캐딜락은 지난 2016년 뉴욕 소호(SOHO)에 캐딜락하우스를 처음 개장한 이래 2017년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문화와 패션 트랜드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캐딜락 하우 서울을 오픈한 바 있다.

이번 새롭게 리뉴얼된 캐딜락하우스 서울은 100년이 넘는 캐딜락 브랜드의 변천된 세계관부터 미래 기술 발전상까지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 구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캐딜락 브랜드 철학과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층 공간은 실제 클래식 카인 1950 캐딜락 시리즈 62 쿱 드빌 전시와 함께 연도별 클래식 다이캐스트, 엘비스 프레슬리가 사랑했던 핑크 엘도라도 개조 소파 등을 전시해 시대별 히스토리를 전달한다.

이 외에도 캐딜락 대표 차종인 에스컬레이드 전시와 더불어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담긴 콘셉트카, 미래 전기차 관련 자료 등을 통해 새롭게 태어날 캐딜락의 미래까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