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시상식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3.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19일 대전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열린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시상식에서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한 가운데)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각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 한국수자원공사
19일 대전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열린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시상식에서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한 가운데)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각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19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은 물의 소중함과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유엔이 매년 3월 22일로 지정한 기념일이다. 올해 주제는 ‘물과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한 이번 공모는 ‘물과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지난달 6일부터 25일까지 일반인과 고등학생 이하 두 부문으로 진행해 약 130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들 작품을 대상으로 창의성과 공익성, 정보전달력, 표현력을 평가하는 1차 심사와 2차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진행해 1·2차 심사 점수 합산으로 각 부문 수상작 총 12편을 선정했다.

일반부문 대상(환경부장관상)은 생활 속 물 절약의 중요성을 공익광고 형식으로 표현한 <잠그지 않으면 잠깁니다>를 선정했다. 고등학생 이하 부문에서는 대상(환경부장관상)에 <수돗물로 바꾸는 우리 미래>를 선정했다.

대상 이외에도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을 선정해 12편의 수상작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상금은 일반부문 대상 500만 원, 고등학생 이하 부문 대상 200만 원 등 총 156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 외 나머지 출품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수상작은 최종 선정이 완료된 지난 12일부터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공개되고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