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강시, 익산시에 마스크 2만 장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중국 진강시, 익산시에 마스크 2만 장 지원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0.03.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중국 진강시가 익산시에 마스크 2만 장을 기부했다. 진강시는 23년째 익산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도시다. ⓒ익산시
중국 진강시가 익산시에 마스크 2만 장을 기부했다. 진강시는 23년째 익산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도시다. ⓒ익산시

중국 진강시가 익산시에 마스크 2만 장을 기부했다. 진강시는 23년째 익산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도시다.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 3월 초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자 진강시에서 먼저 마스크 지원 의사를 밝혀왔고, 정헌율 익산시장이 감사 서한문으로 답하면서 실제 지원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장엽비 진강시장은 “진강시도 연초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었으나 현재는 많이 진정된 상황”이라며 “함께 노력하면 필연코 이번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승리하리라 믿고 익산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에 정헌율 익산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큰 결정을 해주신 장엽비 진강시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양국 모두 코로나19의 위험에서 벗어나 더욱 발전된 관계로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익산시는 진강시로부터 지원받은 마스크 2만장을 코로나19 방역현장과 사회취약계층 등 필요한 곳에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익산시와 진강시는 1998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매년 체육 친선행사, 청소년 홈스테이, 농업인 대표단 방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