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일본 정식 출시…‘모바일 한게임 바둑’, 리뉴얼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일본 정식 출시…‘모바일 한게임 바둑’, 리뉴얼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0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일본 정식 출시 ⓒ넷마블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일본 정식 출시 ⓒ넷마블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일본 정식 출시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Jam City)가 모바일 게임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Disney Emoji Blitz)’를 최근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게임은 3 매칭 퍼즐에 수집 요소를 결합한 게임으로 2000여 개의 디즈니(Disney)와 픽사(Pixar), 스타워즈(Star Wars)의 캐릭터 이모티콘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미션을 수행하고 게임 보상을 획득하며, 디즈니의 ‘겨울왕국(Frozen)’, ‘알라딘(Aladdin)’,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Mickey Mouse & Friends)’를 비롯해 픽사의 ‘몬스터 주식회사 (Monsters, Inc.), ‘토이 스토리(Toy Story)’ 등의 이모티콘을 수집할 수 있다.

잼시티는 이번 일본 출시를 기념해 봄 시즌 ‘위니 더 푸(Winnie the Pooh)’ 이모티콘을 공개하고 4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잼시티의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디울프는, “미국에서 큰 사랑을 받은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를 세계 2위 모바일 게임 시장인 일본에 정식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매력적인 아트 스타일, 귀여운 이모티콘,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성으로 일본 디즈니 팬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넷마블,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 칼리 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에 칼리 각성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강림 영웅 중 최초로 각성을 한 칼리는 바람 속성 아군 공격력을 강화시키는 리더스킬 등 보다 강력한 스킬은 물론 최종 각성 시 추가적인 패시브 스킬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아레나와 보스배틀 콘텐츠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SSR 안젤라도 등장했다. ‘헬드레아의 이단 심판관’인 안젤라는 불속성의 공격형 영웅으로 영웅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코스튬도 함께 추가됐다.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변경점도 함께 선보였다. 우선 길드 상점과 가넷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영웅들이 늘어나 영웅 획득이 보다 용이해졌고 보스 배틀 순위 조정이 이뤄져 더욱 폭 넓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골드로 영웅을 뽑을 수 있는 여신의 폭포에서 획득 가능한 SSR 등급 영웅이 더욱 늘어났으며 아레나 상점 개선을 통해서 일일 미션으로 가넷과 각성정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스토리게임 원작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2’, 시즌1에 이어 화려한 컴백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의 자회사 데이세븐의 인기 스토리게임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2’ 첫 방송이 일주일 만에 시즌1의 기록을 넘어서 IP 파워를 증명했다.

지난주 네이버 VLIVE ’콬TV’ 채널을 통해 선 공개된 ‘일진에게 찍혔을 때2’ 1화는 7일 현재 네이버VLIVE, 유튜브, 페이스북 ’콬TV’ 채널을 통틀어 누적 조회수 300만 뷰를 빠르게 돌파하며 드라마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VLIVE 단일 매체 기준 누적 조회수 63만 뷰를 넘어서는 등 지난 7월 처음 공개된 시즌1의 1화와 비교해 약 두 배에 가까운 수치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 목요일 공개된 2화 역시 단 며칠 만에 90만 뷰를 돌파했다.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여러 고민거리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평범한 친구들을 소재로 그려진 청춘 로맨스 드라마로, 지난해 시즌1 방영 당시 누적 조회 수 8천만 뷰를 기록하며 하반기 웹드라마 시장의 최고 인기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시즌2 의 경우, 첫 방송 공개 당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올라 화제가 됐으며, 방송 일주일 만에 시즌1의 기록을 훌쩍 넘어서는 등 회를 거듭할수록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올해에는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2’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 저녁 6시 네이버 VLIVE, 유튜브 및 페이스북 콬TV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으며, 오늘 저녁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웹드라마의 원작 게임인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데이세븐이 개발한 연애 시뮬레이션 스토리게임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로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출시 이후 게임 내용을 원작으로 한 소설책을 시작으로 웹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 한게임 바둑’, 리뉴얼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 진행

NHN이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한게임 바둑’이 ‘모바일 한게임 바둑’ 리뉴얼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한게임 바둑’은 완전히 새로워진 감성적인 디자인과 게임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콘텐츠 추가, 그리고 이용자 저변 확대를 위한 전폭적인 리뉴얼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먼저 신규 캐릭터 4종 추가로 재미를 더했다. 견고한 실리파 이한돌과 복잡한 전투에 강한 최강희, 감각 좋은 속기파 박강수에 이어 두터운 수비형 한정석까지, 이용자는 4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퀵매칭 시스템으로 더욱 빠르고 간편해진 대국간 연동이 가능하다. PC에서 이용한 한게임 ID로 로그인하면 바둑머니와 기력 그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로대국 생중계 & 배팅으로 더욱 화끈한 승부 관람이 가능하다. 국내 및 세계 프로기전의 불꽃튀는 명승부를 생중계로 관전하고, 짜릿한 배팅으로 승패를 예측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아울러 바둑 AI 레벨링 대국 서비스에서는 2019 이세돌 은퇴 고별대국으로 핫이슈가 된 바둑 AI ‘한돌’을 기력에 따라 총 9가지 레벨에 맞춰 대결할 수 있고, ‘한돌 대국’부터 ‘한돌 힌트’, ‘한돌 형세’, ‘한돌 계가’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어 기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뿐만 아니라 9줄 마스터즈 주간리그 개최로 이용자간 보다 빠르고 흥미진진한 대결이 가능하다. 정통 방식인 19줄이 비해 빠른 전개가 특징인 9줄 대국 리그점수에 따라 랭킹을 집계, 매주 월요일 오전에 참여자 5만명 대상으로 총 500억 상당의 바둑 머니를 제공한다.

NHN은 이번 리뉴얼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하고 푸짐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매일 매일 다이아 이벤트’와 ‘다이아 100개 보너스’, 그리고 ‘뽑기 확률 UP 이벤트’를 제공하는 한편, ‘2020 봄맞이 바둑머니 대축제’ 이벤트에서는 9줄 대국 1판당 꽃송이 2, 19줄 대국 1판당 꽃송이 3개 획득으로 꽃송이 100개를 획득하면 다이아 10개 100% 당첨되는 행사도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는 바둑 프로기사 조연우 프로와의 ‘쇼미더바둑’ 이벤트도 펼쳐진다. 지도대국 신청은 한게임 바둑 PC홈페이지에서 치수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으며, 조프로와의 지도대국 및 복기를 통해 이용자의 기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