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생존 경쟁 벌어질 전투 콘텐츠 속속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치열한 생존 경쟁 벌어질 전투 콘텐츠 속속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2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A3 : 스틸 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뒤엉킨 경계’ 업데이트
펍지, 배틀그라운드 7.2 업데이트…신규 ‘경쟁전’ 매치 시스템 선봬
컴투스 ‘서머너즈 워’ 점령전 시즌제 도입, 길드 간 전투 콘텐츠 강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콘텐츠 ‘뒤엉킨 경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콘텐츠 ‘뒤엉킨 경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2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벌일 전투 콘텐츠를 적극 업데이트 하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길드 콘텐츠 ‘뒤엉킨 경계’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뒤엉킨 경계’는 전 서버 길드와 함께 경쟁하는 콘텐츠로, 제한 시간 안에 자신의 진영에 있는 몬스터를 가장 빨리 잡는 길드가 우승을 하게 된다.

소울링커 인연 효과와 신규 펫 시스템 ‘슈’도 등장했다. 소울링커의 인연 효과는 메인캐릭터에 공격력, 방어력, 관통력 등 추가적인 능력치를 부여하는 ‘소울링커 배치효과’를 강화할 수 있으며, 100레벨을 달성한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한 ‘슈’는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과 관련된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켜준다. 이용자들은 마을 내 위치한 ‘슈 조련사’를 통해 슈를 소환하거나 ‘태고의 알’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전설 등급 공격형 소울링커 명사수 ‘피레아’, 방어형 소울링커 정령의 딸 ‘이레스’, 지원형 소울링커 저주술사 ‘카밀로’ 3종이 새롭게 등장했으며 검은등대도 기존 48층에서 60층으로 확장돼 각층을 클리어 하고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신규 교환 이벤트에서는 실렌드 광산, 균열의 신전,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티켓으로 태고의 알, 영웅 장신구 합성에 필요한 영웅 장신구의 빛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7일 동안 매일 주어지는 미션들을 클리어하고 최대 영웅 5성 소울스타와 영웅 장신구의 빛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7.2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진행, 신규 ‘경쟁전’ 매치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기존 생존 타이틀 시스템을 대체하는 신규 모드인 경쟁전은 1인칭(FPP) 및 3인칭(TPP) 스쿼드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경쟁전에서 플레이한 결과는 별도 집계된다.

경쟁전은 에란겔, 미라마, 사녹 3개 맵 중 랜덤 진행되는 매치에서 최대 64명이 플레이하게 된다. 경쟁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모든 팀원이 최소 20레벨 이상의 생존 마스터리 레벨을 달성해야 하며, SMS 인증을 완료해야 한다.

유저들은 ‘언랭크(Unranked)’ 상태로 시작해서, 경쟁전 매치의 킬·어시스트·개인 순위를 바탕으로 RP(랭크 포인트)가 증가 또는 감소하고, 이에 따라 티어를 부여받는다. 티어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등 6개로 구성되며, 각각 5개의 단계(V - I)로 나뉜다. 티어가 10단계 이상 차이 날 경우 한 팀으로 구성될 수 없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초보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의 재미 요소를 경험하고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일반 매치에 한해 봇 시스템을 도입했다. 봇은 제한적인 행동만 할 수 있으며, 유저의 실력에 따라 봇의 비율이 조정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길드 간 대전 콘텐츠를 강화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 점령전 시스템을 시즌제로 개편하고, 최강의 레전드 길드를 가리는 점령전 토너먼트를 통해 길드 간 대전 플레이의 즐거움과 새로운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점령전 시즌제는 3개월 단위로 운영되며 시즌 마지막에는 3개월 간의 시즌 성적을 기준으로 상위 랭킹 1~20위에 선정된 길드가 모여 1:1 대결을 펼치는 서머너즈 워 ‘점령전 토너먼트’도 진행된다.

또한 길드 순위에 상관 없이 1:1 점령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 토너먼트도 진행돼 길드에 가입된 모든 유저가 새로운 대전 콘텐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 밖에도 점령전 토너먼트 이후 시즌 마감 등급에 따라 전투 진입 시 몬스터의 화려한 등장을 돕는 ‘등장 이펙트’를 비롯해 총 4가지 등급의 ‘점령전 배경’ 등 해당 시즌에만 획득할 수 있는 희귀한 아이템이 시즌 보상으로 제공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