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쌍용차, 국군 차량 정비역량 강화 지원…한성자동차, 평생 엔진오일 무상 교환 프로모션 연장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쌍용차, 국군 차량 정비역량 강화 지원…한성자동차, 평생 엔진오일 무상 교환 프로모션 연장 운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7.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국군 차량 정비기술 역량 강화 지원

쌍용자동차는 국군의 차량 정비기술 향상 및 군부대 내 정비기술 전문가 육성을 위해 교보재 기증과 함께 정비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군 정비기술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2월과 6월 대전연수원에서 남수단 파병 임무를 맡게 된 한빛부대를 포함한 육군·공군 정비대대 및 수송부대 병력을 대상으로 2020년도 정비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총 9차수로 나눠 진행된 교육 기간 동안 참석자들은 경정비 교육을 비롯해 차량 시스템별 기능 설명, 고장 진단 및 고장 유형별 분석방법 등 지휘차량 및 지원차량 관리에 필요한 정비기술의 이론과 실기 교육을 받았다.

특히 해당 교육은 지난해 10월 국군 지휘 및 지원 차량으로 선정된 렉스턴 스포츠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렉스턴 스포츠는 기본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통신운용 및 기동지휘소로서의 역할 등 다양한 작전환경을 상정한 야전 적합성 평가를 최우수로 통과해 오는 2023년까지 매년 각급 부대에 공급된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2017년부터 육·해·공군 정비대대 및 수송부대 병력을 대상으로 쌍용차 차량을 활용한 정비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지난 2013년 육군종합군수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꾸준히 실습교육용 교보재를 기증하는 등 대한민국 국군의 정비기술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한성자동차, 평생 엔진오일 무상 교환 프로모션 연장 운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전 차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평생 엔진오일 & 오일필터 무상교환 서비스’를 연장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평생 엔진오일 & 오일필터 무상교환 서비스는 지난 6월 진행된 프로모션으로, 7월에도 동일한 내용으로 연장 진행된다. 한성자동차에서 신차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메르세데스-AMG 모델을 포함한 전 차종에 적용된다. 특히 전국 20개 한성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지역 및 기간에 관계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3년 간의 정기점검 및 소모품 교환서비스와 통합 서비스 패키지(ISP)기간 만료 이후에도 엔진오일과 오일필터 교환 서비스를 전국 한성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기한없이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서비스 혜택 및 사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연장된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분들이 차량 유지비용에 대한 부담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폭스바겐코리아, 아테온 프레스티지 4모션 및 연식변경 모델 출시

폭스바겐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의 사륜구동 모델인 '아테온 2.0 프레스티지 4모션'(Arteon Prestige 4Motion)을 비롯해 상품성을 강화한 연식변경 모델 '아테온 2.0 TDI 프리미엄',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은 최신 4모션 테크놀로지를 적용, 다양한 주행 조건에 따라 전륜과 후륜의 구동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어떤 도로 환경에서도 뛰어난 접지력과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아테온 2.0 TDI 프리미엄과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등 아테온의 기존 모델 라인업은 3040 젊은 타겟 고객들의 취향 및 트렌드를 반영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편의 기능, 휠 디자인 변화를 통해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다.

우선 실내는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가 신형으로 교체, 시인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활용이 많은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해 수납공간을 늘리고 USB 단자도 추가했다. 클리마트로닉 시스템에는 보조 히터 기능이 더해져 특히 겨울철 빠르게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휠 디자인도 업그레이드됐다. 프리미엄 모델에는 기존 18인치 머스캣 실버 휠 대신 아다만티움 실버가 적용되고, 프레스티지와 4모션 모델에는 새로운 19인치 첸나이 아다만티움 실버 휠이 적용돼 아테온의 고급스러움과 다이내믹함을 강조한다.

슈테판 크랍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부문 사장은 "아테온은 디자인과 퍼포먼스, 브랜드 특유의 실용성 등을 고루 갖춰 까다로운 구매 성향을 지닌 3040세대에게 사랑받는 대표 세단"이라며 "4모션을 포함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을 갖춘 아테온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테온 2.0 프레스티지 4모션의 판매 가격은 6113만9000원, 연식변경 모델인 ‘아테온 2.0 TDI 프리미엄’은 5324만1000원,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는 5817만5000원이다. 단 6월까지 통관된 일부 물량에 한해서는 개소세 인하율 70%를 반영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