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최초 대형 레이드 오픈…펄어비스, 인텔과 e스포츠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최초 대형 레이드 오픈…펄어비스, 인텔과 e스포츠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최초 대형 레이드 오픈 ⓒ넷마블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최초 대형 레이드 오픈 ⓒ넷마블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최초 대형 레이드 오픈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확장팩 핵심 콘텐츠 ‘안타라스 레이드’를 8월 13일 최초로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레이드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의 상징이자 보스 몬스터 ‘안타라스’를 이용자 25명이 함께 공략하는 대형 콘텐츠로, 상황에 맞게 이동하고 인원을 배분하는 등 PC MMORPG 급의 레이드 전략과 협동이 요구된다.

특히, 안타라스를 최초로 처치한 공격대에게는 특별한 무기 코스튬과 칭호가 제공되고 해당 공격대가 속해있는 서버 전체 이용자에게도 특별한 칭호와 희귀 아이템이 주어질 예정이라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광장 ‘마그나딘’을 EDM 페스티벌처럼 단장했다. 페스티벌 즐길거리로 오는 25일까지 최대 5명이 팀을 이뤄 탑승펫을 타고 상대팀과 박치기 대결을 하는 탑승펫 대전 이벤트가 열린다.

펄어비스, 인텔과 e스포츠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펄어비스가 인텔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펄어비스와 인텔은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 이벤트 대회를 시작으로 글로벌 파트너십 대회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인텔배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는 총 상금 1500만원을 걸고 BJ철권무릎, 롤선생, 액션홍구 등 인기 게임 BJ와 섀도우 아레나 이용자가 2인 1팀을 결성해 진행하는 이벤트 대회다.

대회 본선은 14일과 16일 각각 4라운드씩 총 8라운드로 경기를 진행된다. 라운드 시작전 각 팀에 100만원씩 상금을 지급하고 서로가 상금을 뺏고 뺏기는 ‘상금 쟁탈전’ 방식으로 열린다.

대회 팀 결성은 8월 2일 진행된 팀결정전을 통해 정해졌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우승자 ‘붉은별’ 선수와 BJ철권무릎, △BJ롤선생, 스시 △BJ이경민, Bakemono △BJ단아냥, HyejinFiora △BJ임아니, 청정수 △BJ구루미, 강초한 △BJ우레, 휴하 △BJ흥민이, 호준s △BJ액션홍구, 오로롱 △BJ나리, 박사장a가 한 팀을 이뤄 대회에 참가한다.

‘사이퍼즈’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F/I/X’ 실시

네오플은 13일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F/I/X’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먼저, 전투 시스템(FIELD) 개편 계획을 공개했다. 오는 9월 전적 검색 시 캐릭터의 플레이(킬, 데스) 위치를 알려주는 ‘히트맵’을 추가하고, 신규 포지션 특성 추가 및 기존 포지션 특성 재조정을 통해 폭넓은 선택요소를 지원한다. 또한, 교전의 핵심 요소인 ‘트루퍼 시스템’을 개편하여 보다 새로워진 전략과 전투 양상을 제공한다.

게임 시스템(INTERFACE)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실제 공성전과 동일한 플레이 경험을 유도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을 개편하고, 새로운 상점/로비 인터페이스를 선보인다. 또한, 기존 캐릭터 및 장비 셋팅, 인벤토리 메뉴를 통합한 캐릭터 관리 시스템을 추가하고, 최근 전적과 플레이 통계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프로필도 개편했다.

이와 함께 8월 27일까지 ‘2020 여름 이벤트(EXCITEMENT)’를 실시한다. 매주 게임 접속 및 10회 플레이 시 ‘선택형 풀 유니크팩’, ‘선택형 그랑블루’, ‘선택형 한여름 밤의 꿈’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울러 전체 유저 대상으로 1억 원 상당의 캐시를 지급하는 플레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귀환 유저가 게임 접속 시 코스튬 경험치와 전투 장비를 선물하고, 1판/3판/5판 달성 시 넥슨 캐시와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마을에서 ‘새싹’ 마크를 달고 있는 신규/귀환 유저와 팀을 맺고 일반전 10회 플레이 시 1만 테라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9월 17일까지 게임 접속 및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주사위로 발판을 이동하여 완주 목표 달성 시 ‘선택형 레어 소모품 상자’, ‘선택형 그랑블루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 ‘엘소드’ 신규 레이드 ‘최종 결전: 베르드 레이드’ 업데이트

넥슨은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신규 레이드 ‘최종 결전: 베르드 레이드’를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레이드는 ‘프뤼나움’ 지역의 새로운 던전 ‘야성에 잠식된 백귀의 성’과 ‘비원의 제단’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최소 3명에서 최대 6명까지 구성 가능한 팀을 이뤄 총 여섯 번의 전투를 펼치며 보스 몬스터 ‘베르드’를 처치해야 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보상으로 신규 무기 ‘혼백의 잔영-진혼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혼백의 잔영-진혼의 무기’는 강화 레벨에 따라 새로운 능력이 더해지며 마력을 부여해 원하는 능력을 추가로 부여할 수 있다. 또, ‘프뤼나움’에서 퀘스트를 클리어하여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무기 성장 퀘스트를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주말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 오후 9시에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당첨되면 ‘강화의 부적 Lv.12’ 등을 얻을 수 있는 ‘강화의 부적 눈치게임’을 실시하며, 16일 오후 9시에는 ‘[루리엘] 버서커’, ‘[루리엘] 새크리파이스’ 등 최고의 칭호를 두고 눈치게임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매일 30분 접속 시 ‘[코보] 마력석 랜덤 큐브 20개’를 지급하며, 일일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매일 ‘[코보] 찬란한 마력석 10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서비스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개발한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히어로즈워’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컴투스의 기대 신작 타이틀로, 인간 세력 ‘생존자 연합’과 돌연변이 감염개체 ‘하츠 동맹’이 인류의 마지막 세력이 되기 위해 맞서 싸우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대재앙으로 인해 인류의 3분의 1이 죽거나 좀비가 됐다는 독특한 배경 설정과, 반인반수와 같은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는 점에서 게임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또한, 기존 턴제 게임이 가진 전략 전투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층 역동적인 전투 액션과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는 전투시스템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턴 순서와 상관없이 상대의 공격을 일격필살로 반격할 수 있는 이 시스템을 통해 전투의 몰입감과 함께 짜릿한 손맛까지 느낄 수 있다.

캐릭터 수집의 스트레스가 없는 성장 집중형 시스템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용병 캐릭터를 언제든지 100% 확정 계약할 수 있으며, 매일 무작위로 제공되는 ‘오늘의 용병’을 통해서도 원하는 캐릭터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히어로즈워’ 세계관의 핵심 키를 쥐고 있는 방대한 스토리모드와 공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PVE 콘텐츠, 다른 유저와 경쟁을 통해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PVP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어 지루할 틈 없는 게임 플레이를 선사한다.

‘히어로즈워’는 이번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게임의 재미와 함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9월 3일까지 게임에 7일간 출석만 해도 ‘아이패드 미니 5 Wi-Fi’ (iPad Mini 5 Wi-Fi), ‘갤럭시 버즈 플러스’ 등의 경품 당첨의 기회가 주어지며, ‘럭키 룰렛 이벤트’, ‘7일 미션 이벤트’ 등 게임 내 마련된 각종 미니 게임들을 통해서도 다양한 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엔씨소프트, 2020년 2분기 매출 5386억 원 기록

엔씨소프트가 2020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386억 원, 영업이익 2090억 원, 당기순이익 1584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 이익은 31%, 61%, 당기순이익은 36% 상승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6%, 13%, 19%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276억 원, 북미/유럽 241억 원, 일본 151억 원, 대만 9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623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3571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1599억 원, 리니지2M 1973억 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343억 원, 리니지2 258억 원, 아이온 82억 원, 블레이드&소울 198억 원, 길드워2 156억 원이다.

길드워2는 게임 접속자 수와 평균 사용 시간이 늘어나며 전분기 대비 25%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2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로열티 매출은 대만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엔씨(NC)는 프로젝트 TL, 블레이드 & 소울 2, 트릭스터M 등 PC·콘솔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신작은 2020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펄어비스 2020년 2분기 매출 1317억원 기록 

펄어비스는 13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0년 연결기준 2분기 매출 1317억원, 영업이익 50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9.4%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38%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해외 매출 비중은 78%로 매 분기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검은사막’과 ‘이브온라인’의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로 PC와 콘솔 플랫폼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각각 25.3%, 11.5% 증가했다. 두 플랫폼 비중은 57%로 상승했다.

‘검은사막’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으로 글로벌 전지역의 매출이 상승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내 게임사 최초로 ‘글로벌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하며 이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검은사막 일본은 자체서비스로 전환하며, 유저지표가 대폭 개선됐다.

‘검은사막 콘솔’은 지난 3월 크로스 플레이(Cross-play) 도입 이후 증가한 신규·복귀 이용자의 높은 리텐션과 신규 패키지 판매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펄어비스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유저소통을 지속해가며 매출 안정화와 수익성을 동시에 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IP 강화를 통해 수익성을 유지하며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에 전념하겠다”라고 말했다.

넥슨, ‘EA SPORTS™ FIFA 모바일’ ‘매니저 모드’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에 ‘매니저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13일 밝혔다.

‘매니저 모드’는 이용자가 직접 컨트롤하지 않고 전술 설정을 바탕으로 자동 플레이하는 콘텐츠다.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전술과 경기 상황에 따라 공격 포인트를 만들어내는 전략적 전술 활용이 중요하다.

이용자는 공격, 수비, 볼점유, 역습 등 전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나만의 전술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경기 종료 후 각 팀의 통계를 제공하여 포지션별 능력이 우수한 선수들을 기용하며 전략 활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매니저 모드’의 이번 시즌은 9월 9일까지 진행하며 랭킹 1위부터 100위에 오른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플립’, ‘손흥민 선수 사인 유니폼’, ‘이승우 선수 사인 축구공’ 등을 선물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게임 접속 및 경기 플레이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하여 ‘[PS2020 포함] OVR 80+ 선수팩’, ‘[PS2020] 실버 코인 5개’ 등을 획득할 수 있고, ‘매니저 모드’를 15판 이상 플레이하여 ‘스페셜 찬스 이용권 300개’, ‘500 FV’ 등을 얻을 수 있다.

넥슨, ‘서든어택’에 해양경찰청과 함께 물놀이 안전 캠페인 실시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해양경찰청과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13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서든어택’에서 비대면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수칙을 쉽게 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이벤트 맵 업데이트와 함께 ‘서든어택’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물놀이 안전문화 의식도 습득할 수 있게 구성됐다.

우선 8월 27일까지 운영하는 기간 한정 모드 ‘水상한하우스X해양경찰청’을 업데이트했다. 게임 내 해양경찰청 마스코트 ‘해우리’가 ‘구명조끼 필수’, ‘준비운동 철저’, ‘깊은 물 조심’ 등 물놀이 안전수칙과 함께 깜짝 등장하며, 각종 해양경찰청 안전문구도 맵 곳곳에 노출된다.

‘水상한하우스’는 ‘서든어택’ 대표 맵 ‘웨어하우스’를 기반으로 한 수중전 콘텐츠로, 기습하는 각종 해양 생명체를 피해 상대를 처치하는 팀데스매치 모드다. 같은 기간 ‘서든어택’ 생존모드에서는 방탄복 아이템이 구명조끼로 변경된다.

‘서든어택’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8월 27일까지 ‘水상한하우스X해양경찰청’ 모드 플레이 및 적 처치, 어시스트, 승리 등 미션을 완수하면 10만 통합 경험치, 패스티켓 5장 등을 제공하며, 모든 미션을 완수하면 ‘Knife Shark(영구제)’, 30만 통합 경험치, 패스티켓 10장을 추가 지급한다.

한편, ‘서든어택’이 공식 인증하는 우수하고 모범적인 클랜 ‘공식클랜’을 9월 17일까지 시범 서비스한다. 이 기간 ‘공식클랜’ 전용 리그를 시범 운영하며, ‘공식클랜’은 전용 리그 참가 권한 부여, 전용 배지 표시, 배심원단 활동 권한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 썸머 페스티벌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썸머 페스티벌 캐릭터는 신규 감정표현 2종 및 세트 효과, 기본 경험치 30% 기능을 갖는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8월 27일까지 썸머 페스티벌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하며, 캐릭터 세트 획득 시 5,000 SP, ‘윈체스터(IS) Bubble(영구제)’, 전용 애니메이션 칭호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