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파이널판타지14’,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 실시…컴투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개발자 인터뷰 영상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파이널판타지14’,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 실시…컴투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개발자 인터뷰 영상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1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파이널판타지14’,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 실시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 실시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 실시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파이널판타지14’는 오는 9월 1일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를 기념해 31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꼬마 친구 12종으로 구성돼 있는 ‘파이널판타지14 한정판 카카오 이모티콘’을 100% 선물한다. 또, 사전예약을 완료한 이용자 2명을 추첨해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70 SUPER Vulcan X OC D6 8GB’ 그래픽카드를 지급한다.

더불어 ‘파이널판타지14’ 굿즈와 그래픽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새소식 알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이널판타지14’ 공식 SNS에 게시된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한 이용자와, 특정 해시태그와 업데이트 이미지를 개인 SNS에 공유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주 10명에게 굿즈를 제공한다. 또한 ‘새소식 알리기’ 이벤트 참여자 1명을 추첨해 그래픽 카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기간 동안 신규 가입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규 전용 30일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해당 상품을 구입한 이용자에게 성장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 가능한 ‘모그모그 모자’를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신규 이용자가 특정 레벨에 달성하면 ‘꼬마 친구 뚱냥이’, ’꼬마 친구 먼지토끼’, ‘탈것 나이트메어’ 등 아이템과 푸짐한 아이템이 담긴 ‘성장 지원 세트’를 선물한다.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신규 펫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수영복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펫은 ‘5성 명랑물범 웅이’, ‘6성 바다잠수꾼 웅이’, ‘7성 아쿠아마린 웅이’ 등 3종으로 귀여운 물범 외형이 특징이다. 신규 펫은 캡슐머신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수영복, 모자 등 신규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도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펫을 획득하면 특별 영양제와 말랑말랑 웅이 인형을 증정하고, 플레이 횟수에 따라 행운석, 영양제, 캡슐머신-펫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캡슐머신-펫 조각을 30개 모으면 ‘캡슐머신-펫’ 1개를 제공한다.

지난 2011년 6월 출시한 ‘클럽 엠스타’는 실사에 가까운 정교한 그래픽과 현실과 같은 생생한 움직임이 특징인 온라인 댄스게임으로 최신 인기 음원, 트랜디한 패션 아이템, 다양한 게임모드 및 소셜 콘텐츠를 제공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넥슨, 제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대회 참가자 모집

넥슨은 10일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오는 9월 6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예선에서는 총 20개의 문제가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 온라인 예선에서는 ‘바람의나라’,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문제와 지난 NYPC 수상자 및 넥슨 임직원이 공모한 아이디어가 적용된 문제 등 학생들이 코딩에 즐겁게 도전해볼 수 있는 다양한 문제가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코딩의 즐거움을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알리기 위해 참신하고 재미있는 문제들을 준비했다”라며 “코딩으로 세상을 바꿀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15, 16일 양일간 NYPC의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를 비공개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한다. ‘NYPC 토크콘서트’의 참가 신청은 8월 12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시작된 청소년 코딩대회로, 올해 5회째를 맞는다.

컴투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개발자 인터뷰 영상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기대 신작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의 출시를 앞두고 게임의 핵심 특징이 담긴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히어로즈워’ 개발을 총괄한 컴투스 HERO스튜디오 김진호 PD와 한정훈 기획자가 직접 전하는 게임 소개, 개발 배경 및 과정, 주목할만한 점, 출시에 대한 기대감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아울러, 인터뷰 중간마다 다양한 게임 정보와 함께 실제 플레이 영상도 처음으로 공개돼 게임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영상은 히어로즈워 공식 유튜브 및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인터뷰 영상에서 김진호 PD는 “히어로즈워는 턴방식의 RPG가 가진 전략 수행 전투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황의 변화가 많이 일어날 수 있는 특별한 전투시스템을 포함한 게임이다”며 “플레이를 하게 되면 마치 액션 RPG와 같은 역동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한정훈 기획자는 “각각의 캐릭터들이 특색 있는 스킬을 가질 수 있도록 특히 노력을 기울였다”며 “다양한 캐릭터들의 조합을 통해 해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재밌는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3일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 ‘히어로즈워’는 게임 공식사이트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출시 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아이템 선물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공식 카페에 마련된 다양한 사전 예약 이벤트까지 모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5 Wi-Fi’ (iPad Mini 5 Wi-Fi), ‘에어팟 프로’ (AirPods Pro)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길드 단합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길드원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길드 단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유저들은 오는 9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길드원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더불어 다양한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총 4가지 단체 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단체 미션을 달성할 경우 크리스탈, 연성석, 신비의 소환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길드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유저들은 매일 길드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단체 미션을 완료할 경우, 성공 횟수에 따라 추가 선물을 지급하는 보너스 미션도 진행된다.

VR플랫폼 STOVE VR, ‘투어링 카트’ 및 ‘플래피 플래피 VR’ 정식 서비스 시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 버릴 짜릿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VR 게임 ‘투어링 카트(Touring Karts)’ 및 ‘플래피 플래피 VR(Flappy Flappy VR)’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투어링 카트는 유저가 자신만의 소형 경주용차 ‘카트’를 제작해 글로벌 유저들과 레이싱 대결을 펼치는 VR 게임이다. VR로 구현 된 레이싱 트랙에서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미사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대전 모드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래피 플래피 VR은 새를 조종해 각종 장애물을 피해 더 멀리 날아 가야 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플래피 버드를 VR로 이식한 버전이다. 유저는 새가 되어 VR 공간에 배치 된 장애물을 피해 날아가기 위해, 양손에 쥔 VR 컨트롤러를 실제 새가 날갯짓을 하듯 빠른 속도로 상하로 흔들어야 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이번에 STOVE VR을 통해 정식 서비스 하는 투어링 카트와 플래피 플래피 VR은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타이틀로 국내 유저들의 큰 호응이 기대 된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VR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글로벌 인기 VR 게임의 국내 보급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