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7주년 업데이트 실시…‘파이널판타지14’,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7주년 업데이트 실시…‘파이널판타지14’,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0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7주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7주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7주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에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수호신장 5종의 최대 수련단계가 기존 15단에서 20단으로 확장됐다. 수호신장 캐릭터를 20단까지 수련 완료할 시 캐릭터의 외형이 변경되며 최대 스킬 레벨 역시 최대 4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신규 길드 콘텐츠 ‘길드 토벌전’도 추가됐다. ‘길드 토벌전’은 길드원들과 협력해 토벌전 보스를 물리치고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로 획득한 토벌 점수에 따라 길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명강의 7주년 선물에서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차원, 파괴, 수호 3가지 신장몬스터 15단 1개씩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으며 55레벨 +15강 미나, 50레벨 성장 재료 등 다양한 보상도 함께 주어진다.

더불어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몬길러의 길’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신장, 캐릭터, 장비, 펫 등을 성장시킬 수 있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미션을 완료할 시에는 4종의 신장 선택권을 종류별로 5장씩 얻을 수 있다.

지난 2013년 8월에 출시한 ‘몬스터길들이기'는 개성 넘치는 몬스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갖춘 모바일 RPG다. 탄탄한 게임성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RPG 장르 최초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 달성 등 신기록을 세우며 모바일 RPG의 대중화를 견인한 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NHN픽셀큐브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이 4일,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렌즈팝’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클럽 시스템’을 추가, 이용자간 커뮤니티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

‘클럽 시스템’은 많은 이용자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해 풍성한 콘텐츠를 즐기는 시스템으로 클럽 가입 시 ‘클럽 상점’과 ‘클럽 출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클럽 레벨에 따라 단계별 ‘클럽 부스터’를 사용할 수 있는 등 클럽원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신규 5성 프렌즈인 ‘밴드부 프로도’, ‘4~6성 프렌즈 뽑기권, ‘루비’ 등 다채로운 선물을 증정한다.

또, 사전 예약 소식을 친구에게 공유하고 해당 친구가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예약한 친구 수에 따라 ‘루비’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이널판타지14’,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파이널판타지14는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달된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의 생계비 및 학습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국내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14’는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이에 보답하고자 지난 2018년도부터 매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 최정해 프로듀서는 “지난 5년간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에 보내주신 응원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주변을 함께 살피는 ‘파이널판타지14’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대의 비밀 모드’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4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 ‘고대의 비밀 모드’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고대의 비밀 모드는 대형 고대 신전이 등장하는 신규 이벤트 모드로, 8월 4일부터 9월 2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에란겔·미라마(클래식 모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대 테마의 전장을 탐험하며 퍼즐 및 보스전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고, 색다른 전투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유저들은 3개의 대형 신전과 맵 곳곳에 나타나는 작은 제단에서 퀴즈를 풀고 다양한 장비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신전을 지키는 수호자와의 전투에서 데미지가 감소되는 특수 미라로 시간제한 변신할 수도 있다.

대형 고대 신전은 특정 시간이 되면 서서히 지면 위로 올라 자기장을 따라 이동한다. 신전이 떠오른 후에는 2층에 위치한 수호자의 방이 열리며 다양한 스킬로 공격하는 수호자와 전투를 펼치고, 대결에서 승리한 유저는 수호자의 상자를 획득해 각종 보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이벤트도 마련했다. 8월 4일부터 13일까지 펼쳐지는 인게임 이벤트로, 시작 섬에서 또는 매치 중에 획득한 ‘파라오 상자’ 및 ‘파라오 상자 열쇠’를 파라오의 환생 기간제 칭호(30일), 로얄패스 미션 카드, 치킨 메달,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초의 실내 맵 도서관에서 벌어지는 ‘웨폰 데스매치 – 도서관’이 7월 31일 추가됐다. 매주 금요일, 주말 동안만 오픈 되는 신규 모드는 아레나 모드를 통해 진입 가능하다. 데스 매치 모드 형식을 유지하고 적을 한 명 처치할 때마다 사용 총기가 변경되는 방식으로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마지막 무기인 프라이팬으로 적을 처치하거나,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팀이 승리한다. 이와 함께 금, 토, 일요일 매일 1회 해당 모드를 플레이하면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9월 6일까지 진행한다.

펄어비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펄어비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4개 분야 16개 항목, '보호대책 요구사항' 12개 분야 64개 항목 등 80개 인증 기준을 통과해야만 부여된다. 기업의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 체계가 국내 기준에 적합한지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심사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PC와 모바일, 콘솔의 모든 플랫폼에 적용되는 ‘검은사막 게임 서비스’를 인증 받았으며 ISMS 인증 획득으로 정보 보호 체계에 대한 객관적 평가와 보안 체계를 증명해 검은사막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했다.

김성범 펄어비스 정보보호 최고책임자는 “ISMS 인증을 통해 안전한 검은사막 서비스의 보안 체계를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더 높은 수준의 보안 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모델로 야구 전설 ‘김병현’ 발탁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모델로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김병현을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모델로 발탁된 김병현은 아시아 최초 메이저리그 월드 시리즈 2회 우승자로, 최근 TV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서울촌놈’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김병현이 등장하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 2편을 제작했으며, 영상은 현재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김병현 전 야구선수가 게임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일은 처음”이라며 “야구 레전드 김병현씨와 ‘마구마구2020 모바일’과의 만남은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영상은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즐기고 있는 김병현에게 ‘데릭G터’ 아이디를 쓰는 이용자가 친선경기를 신청하고, 순식간에 표정이 바뀌면서 진지하게 게임에 임하는 김병현의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다른 영상은 해설자로 변신한 김병현이 특유의 유머감각을 뽐내며,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플레이를 해설하는 모습이 담겼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