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터 따로 없네… ‘신규 콘텐츠’ 쏟아내는 게임업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쟁터 따로 없네… ‘신규 콘텐츠’ 쏟아내는 게임업계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신규 콘텐츠 ‘인연 시스템’ 추가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공략의 재미 더할 성장 시스템 도입
네오위즈 PC게임 ‘스컬’, 각인 시스템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신규 콘텐츠 ‘인연 시스템’ 추가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신규 콘텐츠 ‘인연 시스템’ 추가 ⓒ카카오게임즈

게임사들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위한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에 적극 나서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연계 능력치가 상승하는 인연 시스템, 추가 능력치가 상승하는 각인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 콘텐츠를 추가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콘텐츠 ‘인연 시스템’을 선보였다. ‘인연 시스템’으로 이용자가 보유한 SS급의 영웅과 다른 영웅을 연결해 전체 능력치를 상승시켜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는 15일에 등장할 SS급의 신규 체이서 ‘넬리아’와 ‘디오’를 공개했다. 마법형 ‘넬리아’와 돌격형 ‘디오’는 이용자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기력을 소모하면 일정 수량의 ‘실타래’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불어 △샤이니 결정 △S급 펫 등을 지급하는 ‘데일리 보너스’ 이벤트와 8일부터 진행하는 ‘차원괴수’ 이벤트를 통해 △진화석 △체이서 크리스탈 등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오는 15일부터 4주의 기간 동안 SS 6각성 영웅을 최대 4개 획득할 수 있는 ‘폭풍 성장3’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히어로즈워’는 컴투스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타이틀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강화된 전략 전투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지하 정제소’는 공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PVE 콘텐츠로 총 50층으로 구성된 탑 형태의 던전을 순차적으로 정복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상층에서 하층으로 내려올수록 높은 난이도를 요구하며 다양한 용병 조합을 시도하고 전투 전략을 짜는 등 극대화된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지하 정제소의 각층을 점령할 때마다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함께 달성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5층과 10층 단위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더욱 특별한 게임 보상을 받게 된다. 유저들이 획득한 포인트는 새롭게 도입된 ‘정제소 포인트 상점’을 통해 용병들의 전투력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용 장비의 제작 재료로 교환이 가능하다.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 ‘스컬’에 ‘각인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각인 시스템은 아이템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것으로 모든 아이템에는 △광기 △칼바람 등 특화된 각인들이 2개씩 새겨져 있다. 동일한 아이템을 획득할수록 각인의 효과가 상승해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보유한 ‘스컬’의 개성을 살려 정교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온라인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 2020’에 참가한 스컬은 ‘어썸 인디 쇼케이스(Awesome Indies Showcase)’를 통해 게임 정식 버전 업데이트 내용을 최초로 공개했다. 어썸 인디 쇼케이스는 유명 게임 전문 웹진 ‘IGN(Imagine Games Network)’에서 선정한 화제성 있는 게임들을 소개하는 방송이다.

정식 출시에서는 새로운 챕터 ‘운명의 성루’가 추가돼 여신 레오니아를 지키기 위한 광신도들과 강력한 신규 몬스터 ‘성기사단’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게임 속 자원을 소모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스컬을 파괴해 보유 중인 스컬을 강화시키면 캐릭터의 변화된 외형과 더 강력해진 스킬을 경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