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페이코 2020 연간 이용 트렌드 공개 … ‘스테이앳홈’·‘포인트 재테크’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N페이코, 페이코 2020 연간 이용 트렌드 공개 … ‘스테이앳홈’·‘포인트 재테크’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12.3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NHN페이코 제공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연말을 맞아 페이코 이용자의 연간 이용 트렌드를 담은 ‘2020 PAYCO 리포트’를 31일 공개했다.  ⓒNHN페이코 제공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연말을 맞아 페이코 이용자의 연간 이용 트렌드를 담은 ‘2020 PAYCO 리포트’를 31일 공개했다. 

NHN페이코의 이날 발표에 따르면, 결제, 쿠폰, 공공,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보인 페이코 이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올해 페이코에서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스테이앳홈’ 트렌드가 두드러졌다.  

우선 결제 카테고리에서는, 온라인 장보기를 지원하는 ‘신선식품’과 집콕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홈인테리어’, 다이어트와 셀프 헬스케어에 필요한 ‘스포츠웨어’, 실내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도서’ 카테고리의 결제가 예년대비 급상승했다. 

또한 매월 제공되는 200여 종의 쿠폰 중 가장 많이 사용된 쿠폰 1위는 단연 배달 브랜드 ‘요기요’가 차지했고, . 가장 많이 다운로드받은 쿠폰 1위는 ‘버거킹’이었다. 매일 사용이 가능한 조건인 ‘아이허브’ 쿠폰의 경우 6월 한달 간 매일 사용한 이용자도 있었다. 

이밖에 비대면 주문 결제와 픽업오더가 가능해 가맹점을 획기적으로 늘려가고 있는 ‘페이코 오더’의 인기 1위 브랜드는 ‘빽다방’이 차지했으며, 오프라인 모임이 어려운 상황에도 연락처에 기반해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는 ‘페이코 선물하기’의 최다 이용 브랜드는 ‘스타벅스’로 확인됐다. 

페이코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적립 혜택으로 유명한 만큼, 이를 알차게 활용한 ‘포인트 재테크’ 트렌드 또한 특징적이라고 밝혔다.

서비스 이용이 많을수록 많이 적립되는 ‘페이코 포인트’의 경우, 1년간 페이코 포인트를 가장 많이 적립 받은 적립왕은 총 1320만 2169원을 지급받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페이코 앱을 거쳐 쇼핑몰을 이용하면 페이코 포인트를 제공하는 ‘쇼핑적립’의 최고 쇼핑왕은 올해 2113번을 참여했고, 쇼핑적립을 통해 쌓은 포인트 최고 금액은 총 533만 6008원에 달했다고 알려졌다.

NHN페이코는 이날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페이코 이용자들이 온라인으로나마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길 바라며 2020 PAYCO 리포트를 준비했다"라며 "페이코가 2020년 한해 기존 결제, 쿠폰, 포인트 사업 강화 외에도 배달, 전자문서, 인증서 사업 등 가보지 않은 길에 많은 발걸음을 내딛은 한해였던 만큼, 2021년에는 다양한 서비스를 본궤도에 올려 이용자들의 생활에 페이코 라이프가 정착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