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그니처 와인셀러, 美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 시그니처 와인셀러, 美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0.12.3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방 및 가전 부문 수상…韓전자기업 중 유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라인의 ‘LG 시그니처 와인셀러’가 미국 유명 디자인상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LG전자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라인의 ‘LG 시그니처 와인셀러’가 미국 유명 디자인상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LG전자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라인의 ‘LG 시그니처 와인셀러’가 미국 유명 디자인상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는 이번 시상식에서 ‘주방 및 가전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을 주최하는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은 유럽의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와 함께 세계 50개국 이상 제조업체의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지난 1996년부터 최근 25년 동안 국내 전자업계가 이 상을 수상한 것은 LG전자가 유일하다.

LG전자는 지난 2012년 ‘LG 스튜디오 빌트인 가전’과 2016년 ‘LG 스튜디오 인스타뷰 냉장고’로 동일 상을 받은 바 있다.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는 외관과 내부가 스테인리스로 구성됐으며, 고객이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빛을 내는 ‘샤이니 유니버스 패턴’이 적용됐다. 제품 내 와인케어시스템은 △24시간 내내 0.5도 이내의 온도편차를 유지하는 ‘온도케어’ △동굴 속 와이너리 환경을 재현한 ‘습도케어’ △저진동 기술을 이용한 ‘진동케어’ 등을 운영해 와인을 최대 65병까지 보관 가능하다.

제품에는 고객이 음성으로 문을 제어하는 ‘오토 스마트 도어 기능’도 탑재됐다. 고객이 LG 씽큐 앱과 제품을 연동하고 “하이 엘지,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거나 센서에 발을 가까이 대면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또한 제품의 도어 윈도우를 두 번 노크하면 내부 조명이 켜지는 ‘노크온 기능’도 추가됐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대표적인 프리미엄 가전시장인 미국에서 LG생활가전이 인정받고 있다”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편리함으로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