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TRUE ELS 18320회 모집…미래에셋대우, 대학생 챌린지 개최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TRUE ELS 18320회 모집…미래에셋대우, 대학생 챌린지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0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TRUE ELS 18320회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삼성전자, 현대차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부메랑 스텝다운형 TRUE ELS 13820회 투자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5일까지다. 

부메랑 스텝다운형 주가연계증권(ELS)는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원금손실 구간인 부메랑 배리어(최초기준가의 50%)미만으로 하락할 경우 잔여 상환조건을 모두 하향 조정하는 구조다. 잔여 상환 배리어를 낮추면 수익 상환을 위해 기초자산이 반등해야 하는 범위가 줄어들어 상환 가능성 커진다. 

또한 해당 상품은 3년 만기로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관측해 최초기준가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70%(36개월) 이상일 경우 연 8.1%의 수익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6번의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 시 24.3%(연 8.1%)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다.

투자기간 기초자산이 원금손실 구간이자 부메랑 배리어인 최초기준가의 50%미만으로 하락하는 경우 남아있는 상환 관측조건은 모두 최초기준가의 70%로 하향되며 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0%이상이면 연 8.1%를 지급받고 상환된다.

투자기간 최초기준가의 50%미만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0% 미만이라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발생 가능한 원금손실률은 -30% ~ -100%다.

온라인 전용 TRUE ELS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및 한국투자 모바일 앱을 통해 청약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ELS 공모…총 30억 규모

신한금융투자는 3일 ELS 20503호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5일까지며 총 30억 원 규모다. 

이번에 출시되는 ELS 20503호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현대자동차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만기평가일 기초자산의 3일 종가의 평균값이 모두 최초 기준가격의 100%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상승률이 가장 낮은 기초자산을 기준으로 150% 참여율로 수익을 지급한다.

반면, 하락률이 큰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0% 미만이면 하락률의 50%만큼 손실이 발생한다. 다만 아무리 하락해도 손실률은 50%로 제한된다. 

위 상품의 최소 청약금액은 100만 원이며,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및 온라인 채널(Web, HTS, Mobile)에서 청약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의 가격에 연계해 투자상품의 수익률이 결정되므로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0%~-50%)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미래에셋대우, 대학생 챌린지 개최

미래에셋대우는 3일 대학교 개강 시즌을 맞아 대학생 챌린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다음달 30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챌린지는 마케팅 공모전과 모의투자대회로 나눠 진행되며 총 4400만 원의 장학금과 1등 수상자에게 인턴십의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MZ세대가 생각하는 MZ세대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마케팅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3인 이하)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며 MZ타겟 인지도 향상을 위한 브랜딩 아이디어,  SNS 채널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주제의 마케팅 아이디어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미래에셋대우는 다음달 30일까지 제출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본선에 총 8팀이 진출하며 이후 경쟁 PT를 통해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된다. 대상 1팀에게는 장학금 500만 원과 인턴십의 기회가 제공되며 최우수상 2팀과 우수상 5팀에게는 각각 300만 원과 10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모의투자대회는 국내리그(주식, ETF), 해외리그(주식, ETF) 총 4개 리그로 운영하며 리그별 수익률 상위 1~5등까지 포상을 진행한다. 리그별 1등에게는 장학금 300만 원과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며, 2~5등까지는 각각 10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 된다. 

이번 모의투자대회 참가 신청은 3월 26일까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와 미래에셋대우 모의투자 앱을 통해 가능하며 대회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대학생 챌린지는 다양한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전했다. 인스타그램에서 '미래에셋대우 대학생 챌린지' 게시글을 본인 계정의 인스타그램에 리그램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모의투자대회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애플 에어팟을 제공한다. 
 
미래에셋대우 권오만 디지털Biz본부장은 "최근 주식투자 열풍으로 MZ세대 사이에서도 투자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MZ세대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대학생들을 위한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되는 만큼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과 좋은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의 '대학생 챌린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