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유튜브 통해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유튜브 통해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5.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2부로 나눠 진행…고객과 실시간 소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25일 '신나고(신한 라이브 고고) 금융시장 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오는 25일 1부(1시 30분~3시 10분)와 2부(3시 10분~4시 40분)로 진행되며, 각 자산전망 마지막에 Q&A세션을 거쳐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한다. 

1부는 경제 및 주식시장 전망으로 하건형 매크로팀장이 경제 및 외환시장, 박광래 수석연구원이 원자재시장, 박석중 글로벌주식팀장이 주식시장 전망을 발표한다.

이어 2부는 채권과 대체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하며 김명실 채권전략팀장이 채권시장, 김상훈 투자전략부장이 크레딧시장, 한세원 대체투자분석팀장이 대체시장, 김선미 연구위원이 주택시장을 다룬다.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은 신한금융투자 고객에게 전송되는 SMS 초대장 링크나 신한금융투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윤창용 리서치센터장은 "올해 세계경제는 코로나19라는 공중보건 충격 여파로 유래 없는 침체를 경험했지만 선진국 중앙은행의 막대한 유동성 투입과 각국 정부의 천문학적인 재정 부양책에 힘입어 금융시장은 빠르게 안정을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금년부터 선진국을 시작으로 백신 보급까지 전개되고 실물경제의 회복세는 빨라져 경기는 서서히 상승국면 진입을 앞두고 있어 다양한 난제들이 남아있지만 자연스럽게 변화에서 오는 투자기회도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을 통해 다양한 경제 및 정책 변화와 자산시장 전망을 살펴볼 계획"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고객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니 많은 참석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